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헬보이 Hellboy 6 : 기묘한 장소들
저자 마이크 미뇰라
출판사 시공사
출판일 2019-03-15
정가 12,000원
ISBN 9788952795762
수량
기묘한 장소들
이야기는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든다. 헬보이는 수사관으로 활동하던 초자연연구방위국(B.P.R.D.에서 사직하고 중대한 인생의 갈림길에 선다. 그리고 헬보이의 모든 길은 기묘한 장소들로 이어지는데…. 아프리카를 지나고, 바닷속 인어를 만나고, 섬을 표류하다가 세계의 탄생과 고대의 용 오그드루 자하드의 기원, 그리고 자기 자신의 진면목을 마주하며 헬보이 생애의 첫 장은 막을 내린다.

90년대 미국 그래픽 노블 대표작
그래픽 노블 거장, 앨런 무어의 추천작
독자적 세계관 구축에 성공해 하나의 브랜드가 된 캐릭터

1990년대 초반, 전통적인 미국의 코믹스 산업에서는 출판사가 작품에 대한 저작권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런 관행에 불만을 가진 작가들이 독립해 출판사를 세우기도 하고, 시장의 유통 시스템에도 변화가 생기면서 작품에 대한 창작 전권과 저작권을 작가가 소유하는 형식으로 운영되는 출판사가 하나 둘 생기기 시작한다. 『헬보이』도 이 시기에 만들어진 작품이다. 80년대에 마블과 DC코믹스에서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조금씩 이름을 알리던 작가 마이크 미뇰라는 90년대 초반 다크 호스 코믹스로 자리를 옮긴다. 당시 프랭크 밀러(배트맨 : 다크 나이트 리턴즈, 씬시티나 데이브 기본즈(왓치맨등 거물 작가들의 활동으로 주목 받던 다크 호스 코믹스 산하에서 그는 자신의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을 갖고 시작한 첫 번째 오리지널 시리즈, 『헬보이』를 내놓는다. 처음 이슈를 선보였을 때 작가와 편집부는 시장의 반응에 대한 기대가 크지 않았다고 한다. 작가 본인이 4개 이슈 이상으로 계속될 것이라고도 생각하지 않았다는 『헬보이』시리즈는 첫 번째 단행본을 발표한 이후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무려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연재되기에 이른다.
『헬보이』의 성과는 많은 면에서 주목할 만하다. 대형 출판사의 프랜차이즈가 아닌 단독 캐릭터의 이야기가 20년이 넘게 이어졌다는 점, 다양한 타이틀과 스핀 오프를 비롯해 소설과 게임, 애니메이션과 영화로까지 재생산되며 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