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류, 장소, 서식지 등을 따라 9가지로 분류된 199가지 바닷가의 생물과 사물
바닷가에서 볼 수 있는 이런저런 생물과 사물들이 종류와 특징을 따라 분류되어 있어요. ‘해변에서’, ‘해변의 가게’, ‘바다에서’등 바닷가에서 볼 수 있는 사물들이 한 장면 속에 모여 있지요. 또한 ‘물속에서’, ‘바위 웅덩이에서’, ‘해안가에서’ 등 비슷한 서식지에 살고 있는 바다 생물들을 모아 분류하기도 했어요. 그런가 하면 ‘다양한 조개’, ‘절벽 위에서’, ‘부두에서’ 등 조개껍데기나 등대처럼 바닷가에서 볼 수 있는 특징적인 동물과 사물들을 모아 소개하기도 했지요.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분류하는 사고 과정을 거치게 되고, 바닷가에서 만날 수 있는 생물과 사물의 특징을 따라 이름을 기억할 수 있답니다.
◆ 한글과 영어, 두 가지 언어로 익히는 낱말 사전
각 그림에는 한글 낱말과 영어 낱말이 함께 표기되어 있어요. 첫 단계에서는 그림을 보며 사물 그림책으로 활용하고, 좀 더 나아가 그림과 한글 낱말을 맞춰 보며 한글 낱말책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면 한글과 영어 낱말을 함께 읽으며 영어 낱말책으로 활용이 가능하지요. 아이의 성장에 맞춰 오래도록 소장하고 활용할 수 있는 그림 낱말 사전입니다.
◆ 바닷가의 특징을 잘 살린 세밀한 그림과 감각적인 디자인
199가지 바닷가에 사는 생물부터 바닷가에서 볼 수 있는 사물들까지, 각기 다른 생김새와 특징을 섬세하게 담았어요. 그림으로 다양한 생물과 사물의 이름을 기억하기에 충분하지요. 아이들은 그림과 낱말을 매칭해 보고, 같은 특징을 가진 생물이나 사물을 한눈에 비교해 보고 기억할 수 있어요. 유아들에게 적합한 안정된 판형과 둥근 모서리 처리, 탄탄한 보드북이 견고하고 안전하지요. 절제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더해져 우리 아이의 감각을 한층 더 높여 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