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크레이지 가드너 2
저자 마일로
출판사 북폴리오
출판일 2022-03-31
정가 15,800원
ISBN 9791168411340
수량
13 물 주는 법
14 똥과 비료
15 식태기
16 분갈이
17 흙
18 스킨답서스
19 식물 생활 근황
20 식물 쇼핑
21 식물 망나니
22 수초
23 게임 속 가드닝
24 비보약

작가 후기
사고뭉치 대형犬 솜이도 인간(? 만든 마일로 작가의
우당퉁탕 ‘식물 금손’ 도전기!
식덕 이웃을 기다리는 마일로 작가의 ‘식물 영업’은 오늘도 진행 중!

ㅡ손만 댔다 하면 사망 선고를 내리던 ‘식물 망나니’가 식물 집사로 거듭나기까지
《크레이지 가드너 2》에서는 한 단계 더 진화한 식물 덕후, 아니 식물 집사의 고군분투기가 그려졌다. 식물 집사의 아침 업무는 눈을 뜨자마자 시작한다. 200개가 넘는 식물을 돌아보며 물을 주고, 상한 잎들을 잘라내고, 비료를 주고, 굳은 흙을 작은 삽으로 뒤섞어주고, 다육식물들의 마른 잎을 핀셋으로 하나하나 뽑아서… (작가님, 농담 아니죠? 아무튼, 제 몸보다 식물을 먼저 돌보는 충직한 집사의 표본을 보여준다.
오로지 식물들을 위해 비가 오는 날이면 본인의 체력과 체면을 아끼지 않고 아파트를 수십 번 오르내리며 빗물을 모아 ‘비보약’을 대령하고, 약한 비위를 참아가며 식물 건강을 위해 ‘똥 덩어리(계분, 돈분’를 살뜰히 조공할 뿐 아니라 ‘수초도 식물이잖아~’라며 1년째 매주 어항 청소를 하고 있는 성실한 식물 집사. 이것이 바로 사랑(덕질의 힘일까?
식물 망손부터 식린이, 식물 덕후까지 한 번이라도 식물을 길러본 사람이라면 폭풍 공감할 반려식물이 주는 ‘기쁨과 힐링, 번뇌와 해탈의 콤보’ 에피소드가 가득 담겨 있다. 게다가 분갈이, 물 주기, 비료 고르기, 게임으로 가드닝 이미지트레이닝 하기, 식태기(식물 권태기를 이겨내는 노하우까지 극한 가드너 경험으로 터득한 작가만의 식물 키우기 Tip도 소개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능력치 레벨업!
“식물 덕질, 나랑 계속해줘야 돼요~!!!”

ㅡ물시중이 고달픈 식물 덕후의 본격 식물 집착 개그 만화
‘집착도 사랑이야!’라며 물시중하는 식물 집사를 자처한 지 5년. 천국과 지옥을 넘나드는 특별한 경험은 극한 대형견 ‘솜이’를 키울 때뿐이라고 생각했는데… 웬일인지 아직도, 여전히, 식물들이 말썽이다. 그래서 마일로 작가는 오늘도 ‘크레이지 가드너’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