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SNS의 이해
Chapter 01. 소셜미디어(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이해 2
1.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차이 2
1-1. 매스미디어(Mass Media란 무엇인가?
1-2. 소셜미디어(Social Media란 무엇인가?
1-3.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차이점
1-4. 소셜미디어의 미래산업
2. 소셜미디어의 발전 과정 및 역사 5
2-1. 소셜미디어의 시작과 초기형태
2-2. 소셜미디어 발전 배경
3. 소셜미디어 마케팅과 소셜미디어 최적화 7
4.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가이드 8
5. 소셜미디어 플렛폼의 종류 9
5-1. 글로벌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
5-2. 국내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
PART 02 SNS광고 마케팅
Chapter 01.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중심 Meta for Business (Facebook for Business 18
1. Meta for Business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18
1-1. Meta for Business Suite 주요 기능
1-2. Meta for Business Shops
2. Meta for Business 앱 패밀리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시작 21
2-1. 페이스북(Facebook 비즈니스 시작하기
2-2. 인스타그램(Instagram 프로페셔널 시작하기
2-3. 비즈니스의 소통을 위한 앱 : Messenger
2-4. 글로벌 인스턴트 메시징 앱 : WhatsApp
2-5. Meta Audience Network 이해하기
3. Meta for Business의 광고 시작하기 33
3-1. Meta for Business 플랫폼 광고 입문
3-2. 비즈니스 목표와 광고 캠페인 목표 설정하기
3-3. Meta for Business의 구매방식과 입찰방식
3-4. Meta for Business 타겟팅
3-5. Meta for Business의 광고 형식과 자산 최적화
3-6. Meta for Busine
<이 책의 구성과 특장점>
마케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은 주목!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이해와 원리를 기반으로 각 매체별 특성과 SNS를 통한 브랜딩 구축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풀었다. 디지털 광고 시장의 고성장을 통한 SNS광고 마케팅 분야 산업 활동 영역 증가로 전문성 및 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 SNS광고의 기본지식이 필요하다. SNS광고 기획, 전략, 등록, 운영, 효과분석 등 실무적인 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 온라인광고대행사, 기업 홍보부서 등에서 SNS광고 마케팅 및 SNS광고 전문 인력을 통한 효율적 마케팅 분석, 전략수립 등의 자격을 갖춘 직무자격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 등 제1회 시험기준에 맞게 집필된 맞춤형 수험서이다.
? 자격의 필요성
SNS광고 마케팅의 기본지식 배양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광고 실무내용 반영
온라인광고대행사 및 기업 홍보부서 등 취업 대비
<작가의 말> 양일석, 임현재, 홍민
TV, 라디오, 잡지 등 기존 전통매체를 중심으로 한 광고시장이 2000년도 들어 온라인 중심의 광고시장으로 빠르게 재편되며 성장해 왔습니다. 온라인 광고시장이 기존 매체를 뛰어넘어 확실한 주류로 인정을 받은 것입니다.
온라인 광고시장은 초기 네이버, 카카오(구 Daum 중심의 검색광고를 시작으로, 이후 개별화된 맞춤 타겟팅 기술이 고도화되면서 디스플레이 ‘퍼포먼스’ 광고시장으로 진화되었습니다. 이른바 디스플레이 퍼포먼스 광고의 포문을 연 구글(유튜브, 페이스북이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 광고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SNS의 출발점이자 다양한 ‘테스트베드(Test Bed’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오늘날의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글로벌 소셜미디어가 등장하기 이전부터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티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맞이함과 동시에 다음카페, 싸이월드, 아이러브스쿨, 세이클럽 등과 같은 커뮤니티가 활성화됐고, 이어 메신저 서비스인 버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