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4
던전의 기사, 김민국 9
잔소리 불 끄기 작전 20
민국이 절친, 민국폰 32
달콤함 유혹 48
나만의 세상 만들기 대회 60
다시 돌아갈 수 있다면 72
두근두근 발표 날 90
에필로그 102
알고 가요, 메타버스 108
민국이와 함께 떠나는
메타버스 여행
바이러스로 학교에 제대로 나가지 못하는 민국이는 엄마가 회사에 가시면 쓸쓸히 온라인 수업을 듣는다. 그때마다 자꾸 게임으로 손이 가는 민국이는, 숙제는 뒷전이고 온라인 게임에만 몰두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에서 ‘메타버스 세상 만들기 대회’가 열린다. 민국이는 매일 게임만 해도 되는 세상을 만들기로 결심하지만, 마음대로 되지가 않는다. 과연 민국이의 포부는 이뤄질 수 있을까?
《메타버스 여행》은 민국이의 성장을 통해 메타버스의 무궁무진한 세계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창작 동화다. 이 책은 점점 영역을 넓혀 가는 가상현실, 메타버스 세계에 대해 알아보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메타버스의 특징과 갈래, 메타버스 세상에서 지켜야 할 질서 등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던져 준다. 어린 독자들이 《메타버스 여행》을 통해 매일 빠르게 발전하는 메타버스 기술의 판도와 단점 또한 가늠하고, 가상현실과 실제 세상을 함께 누리는 지혜를 키우게 되기를 기대한다.
메타버스와 건강히 공존하는 방법
《메타버스 여행》이 알려 줄게!
아주좋은날의 <큰 생각 작은 이야기> 시리즈 다섯 번째 이야기, 《메타버스 여행》은 메타버스 세상에서 얻게 될 자유로운 소통과 편의성뿐 아니라 메타버스가 우리 사회에 드리울 그림자도 이야기한다. 한부모 가정의 자녀 민국이는 쓸쓸한 현실보다 익명의 친구들과 언제든 즐겁게 놀 수 있는 온라인 게임속 세상을 선호한다. 민국이의 사례처럼 많은 사람들이 게임, SNS 등 화려하고 즐거운 메타버스 세상을 현실 세상보다 중시하는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한다.
《메타버스 여행》은 메타버스에 너무 몰두하다가 실제 세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진정한 가치와 소통을 놓칠 수 있음을 지적하며, 독자들이 메타버스를 제대로 이해하고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어린 독자들이 《메타버스 여행》을 통해 메타버스 세상에 바르게 입문할 수 있기를 기원해 본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