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턴, 연극에 출연하다!
윈스턴은 어느 날 번개를 맞고 키라와 몸이 바뀌었다가 우여곡절 끝에 다시 제 몸을 찾게 되었어요. 몸이 바뀐 동안 키라의 생각을 읽을 수 있었지만 원래 몸으로 돌아온 뒤에는 그 능력을 잃어버렸지요. 하지만 여전히 키라와 윈스턴은 서로를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키라와 톰, 파울리, 그리고 뒷마당의 고양이 친구들을 사귀게 된 윈스턴은 이제 외롭지 않아요. 더구나 오데뜨에게 한눈에 반한 윈스턴은 사랑에 빠져 행복했어요. 하지만 연극에 출연하게 되면서 키라와 친구들, 윈스턴은 또 한 번의 위험천만한 모험을 하게 되지요.
고양이 비밀 요원들, 납치 사건을 해결하라!
키라와 윈스턴은 장화 신은 고양이 연극에서 주인공 역할을 맡게 돼요. 원래 주인공은 에밀리아였지만 갑자기 아프다고 연습에 빠져 키라가 대역을 하게 된 것이죠. 그런데 에밀리아네 집으로 바뀐 역할에 대한 자료를 주러 갔던 키라와 친구들, 윈스턴은 뭔가 이상한 낌새를 눈치챘어요. 특히 모험을 꿈꾸는 오데뜨와 고양이 친구들은 윈스턴과 더불어 에밀리아가 납치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키라와 인간 친구들과 함께 본격적으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힘을 합치게 된답니다. 탐정처럼 뛰어난 추리력으로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 나가는 윈스턴과 고양이 친구들의 이야기는 읽는 내내 흥미진진함과 감탄을 불러일으킬 거예요.
새로운 친구와 가족의 탄생!
한편 러시아에서 키라의 외할머니 바부슈카가 찾아왔어요. 처음엔 안나와 키라, 윈스턴마저 까다롭고 잔소리 많은 바부슈카를 싫어했지만 함께 지내면서 바부슈카의 연륜에서 오는 지혜와 과감한 판단력, 그리고 요리 실력 등의 진면목을 알게 되지요.
고양이 탐정 윈스턴의 두 번째 이야기 <용감한 비밀 요원>은 윈스턴이 새로운 고양이 친구들과 우정과 사랑을 쌓아 가는 과정은 물론, 키라와 친구들이 그토록 미워했던 에밀리아가 위험에 처하자 에밀리아를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는 모습을 통해 진정한 용기와 우정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도록 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