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홉킨스의 잘 팔리는 비밀 : 기꺼이 사게 하는 광고의 법칙 - 이다의 이유 6
저자 클로드 홉킨스
출판사 이다북스
출판일 2022-03-15
정가 13,000원
ISBN 9791191625332
수량
1장__판매의 시작
2장__팔기 전에 사게 하라
3장__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보세요
4장__통신판매 광고가 말하는 것
5장__헤드라인
6장__광고는 심리다
7장__구체화하라
8장__완결된 스토리로 말하라
9장__광고미술
10장__비용 부담
11장__정보는 충분한가
12장__전략을 세워라
13장__샘플 활용
14장__유통망 구축
15장__테스트 광고
16장__유통에 의존하지 마라
17장__개성과 신뢰
18장__긍정적으로 광고하라
19장__돋보이는 통신광고
20장__브랜드네임의 중요성
21장__광고의 미래
기꺼이 사게 하는 광고 법칙으로
판매에 직결되는 마케팅의 시작과 끝

직감과 추측으로 제품을 알리는 데 급급하던 현실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구매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면서도 이를 판매 수익에 직결시키는 광고를 진행했다. 이것은 광고인으로서 홉킨스의 명성을 높여주었을 뿐 아니라 현대 광고의 틀을 정립하는 중요한 분기점이 되었다.

사학자 스티븐 폭스는 홉킨스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역사적으로 위대한 광고인의 명단에서 항상 첫 번째로 꼽히는 사람은 단연 홉킨스다.” 그리고 그가 자신의 광고 철학을 정리한 책은 광고인들에게 과학적인 광고 기법이자 마케팅 지침서로 읽히고 있다. 세계적인 광고대행사 오길비 앤 마더의 창립자 데이비드 오길비는 이런 말로 이 책을 극찬했다. “이 책을 일곱 번 이상 읽지 않고는 누구도 광고와 관련된 일을 할 수 없다. 내 삶의 여정을 바꾸어 놓은 책이다.”

‘현대 광고의 창시자’ 클로드 홉킨스. 다양한 전략을 활용해 소비자의 니즈와 심리를 분석하고 이를 판매로 유도하는 그의 기법과 철학은 지금까지 가장 과학적인 광고 법칙으로 남아 있다.
현대 광고사에 위대한 유산을 남긴 클로드 홉킨스. 그가 이 책에서 말하는 광고 철학은 단순하다. 광고의 목적은 오로지 소비자가 기꺼이 사게 하는 것, 즉 판매여야 한다. 이것은 모든 광고인은 물론 사업가들이 잊지 말아야 할 철학이다. 그래서 ‘이다의 이유’ 중 한 권으로 《홉킨스의 잘 팔리는 비밀》을 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