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생선 아카데미 인간론 4 : 일하는 인간 - 생선 아카데미
저자 박진석
출판사 하영인
출판일 2022-03-14
정가 4,900원
ISBN 9791192254005
수량
가족의 모습: 보살핌
그리운 가족
가족의 의무

하나님의 모습: 농부
농부 하나님
농부의 절기
구원의 농사

자녀의 모습: 성장
농부의 DNA
일하는 인간
본문 속으로
p13 하나님의 자녀가 된 성도들은 삼위일체 하나님의 사귐을 이 땅에서 가정과 교회를 통해 훈련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정의 머리나 교회의 머리는 본질상 같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말씀을 잘 배우고 실천하는 만큼 하나님과 한 가족으로서 사랑의 풍성함을 더 많이 누리게 될 것입니다.

p18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모든 죄인들을 대신해 죽으신 사실을 믿는 하나님 자녀들은 당연히 가장이신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 즉 그 뜻대로 순종하며 살아야 합니다. 사랑이신 하나님의 말씀, 즉 그 뜻의 핵심은 서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p25 하나님께서는 모든 성경에 걸쳐 공통적으로 자기를 섬기는 이들이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이름에 합당한 삶을 살기를 원하신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거룩하신 농부는 우리가 거룩한 열매, 의의 열매 맺기를 간절히 바라십니다.

p37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능동적으로 어떤 그릇이 되고 어떤 열매를 맺고 싶은 스스로 분발하여 열심을 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열심을 아시고 그렇게 될 수 있게끔 역사하실 것입니다. 참 포도나무이신 예수님께 믿음으로 붙어있는 지체들은 좋은 열매, 성령의 열매를 맺어 농부의 창고에 소중하게 보관될 것입니다.

p43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서 신경 써야 할 것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내가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얼마나 멋지게 살고 있는지가 아닙니다. 오직 우리의 주인이신 하나님의 시선과 판단에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

p57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셔서 피조물, 그 중에서도 본래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다라 창조되어 만물을 다스리도록 창조된 사람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p62 하나님의 기준 앞에 서서, 그 기준에 합당한 하나님의 사람이 되고자 하는 목적을 잃어버려서는 안 됩니다. 우리를 도우시는 하나님의 손을 기억하면서 기쁨과 감사로 동행할 때, 우리는 하나님이 귀히 쓰시는 그릇, 즉 하나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