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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모터 팬(Motor Fan 드라이브 라인 4WD & 종감속기어
저자 편집부
출판사 골든벨
출판일 2013-02-08
정가 23,000원
ISBN 97889975715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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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DRIVETRAIN BASICS 구동계통 완전이해
Introduction
엔진에서 발생시키는 동력을 주행하기 위한 구동력으로 변환하는 테크놀로지
구동계통의 전체 모습
엔진과 구동계통을 원(Won 패키지화하여 공간의 효율성이 뛰어난 방식
엔진, 변속기, 디퍼렌셜을 일직선 상에 놓고 구동바퀴와 조향바퀴를 구분하는 방식
FWD 또는 RWD 어느 쪽을 베이스로 하더라도 자유롭게 AWD화가 가능해졌다
만일 전동효율이 100%인 기어가 만들어진다면 전달기계 쪽에서는 소리나 열이 발생하지 않는다.
동력을 전달하기
등속 조인트
프로펠러 샤프트의 구성
액슬 유닛
구동을 변환하다
구동력의 「방향」을 바꾸면서 전ㆍ후륜으로 분배하여 전달한다.
최종감속기어와 차동장치를 일체화한 구동계통의 “파이널” 아웃풋
구동바퀴 사이의 “회전차이”를 허용하여 “차동”을 제한한다. - Limited Slip Differential
폭발적인 트랙션을 쉽게 제공
BMW X6의 토크 벡터링
미쓰비시 갤랑 포르티스 계열로 보는 구동 메커니즘과 주행 성능과의 관계
적용의 범위를 넓히는 커플링 유닛
최종감속과 “선회”를 담당하는, 전체적인 구동을 끝맺는 부분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 좌우바퀴 사이의 「차동」을 제한하는 기구
4WD 최신 테크놀로지
다양한 구동전달의 메커니즘 등장으로 「분류」도 바뀐다.
「구동 토크의 배분」보다도 「구동력」에 주목한다
4WD에는 움직임을 안정시키는 자질이 있다
4WD 시스템의 변형 모델들
고속 4WD의 선구자가 도착한 "최적의 해법"
토르센 디퍼렌셜 기어
용도에 맞추어 3가지 방식의 변형을 준비
콰트로 시스템의 적용 확대와 진화
선회+구동의 운동성을 추구한 최신판
부등토크배분 디퍼렌셜로 운동성의 최적화를 추구
FR 승용자동차 파생형 4WD의 최신 버전
밸런스가 좋은 주행성능을 만드는 대표적인 메커니즘
지금도 계승되고 있는 스바루 4WD의 원조
전자 클러치에 의한 제어로 경량, 콤팩트화를 실현
전자클러치+다
출판사 서평
사진 과 일러스트로 보는 꿈의 자동차 기술! 일본 삼영서방의 대표 서적인 모터팬의 8번째 한국어 번역판!
`모터팬 드라이브 라인 4WD & 종감속기어`는 엔진에서 발생되는 힘으로 자동차를 움직이게 만?드는 구동계통의 최첨단기술을 알아본다. 세계 유명회사의 각기 다른 방식과 테크놀로지, 4WD에서의 변형된 방식까지. 정밀한 사진과 일러스트, 투시도를 보여주며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