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직장인 브랜딩을 위한 황금 스펙의 모든 것
저자 김인희
출판사 더로드
출판일 2022-03-07
정가 16,000원
ISBN 9791163382317
수량
프롤로그

제1장
‘직장인?’ 아니, 아니~! 이제는 ‘직업인’으로의 퍼스널 브랜딩 시대

1. 회사, 다닐 수 있을 때 브랜딩 하라
2. ‘몸값’이 달라지는 ‘직업인’의 퍼스널 브랜딩
3. 직업인으로의 퍼스널 브랜딩, WHY가 답이다

제2장
회사의 유니콘이 되는 ‘브랜딩 스피치 스킬’

1. 핵심만 말해줄래요, 플리즈? 핵심만 쏙쏙, 깔끔하고 완벽한 ‘정리 스피치’
2. 나는 신뢰의 냄새가 나는가?
3. 신뢰 냄새를 풍기는 3각, 믿고 일 맡기는 프로 일잘러의 ‘신뢰 스피치’
4. 말귀 못 알아듣는 네 탓? NO! 제대로 설명 못 한 내 탓! ‘설명 스피치’
5. 직장 생존력을 높이는 설득의 기술, 레토릭을 활용하라
6. ‘보고’ 잘하는 거 ‘보고’ 보고 잘하는 놈이 빨리 큰다

제3장
찐 능력자로 제대로 브랜딩 되는 ‘프레젠테이션 스킬’

1. 승진의 지름길, 직장인 퍼스널 브랜딩의 화룡점정 ‘프레젠테이션’
2. 3P 분석, 지루할 만큼 강조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3. 프레젠테이션, 스피치 학원에 가도 답 안 나오는 이유
4. 기획의 관문을 모두 뚫어내는 마법의 ‘WWH 법칙’
5. 프레젠테이션에도 MSG가 필요하다
6. 청중의 정보 흡수를 돕는 프레젠테이션 자료 제작의 원칙
7. ‘비주얼 프레젠테이션’보다는 ‘이미지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제작하라
8. 아마추어는 감히 명함도 못 내미는 프로 프리젠터의 실전 실력
9. 자만하지 말고 설렐 때까지 연습 또 연습하라

제4장
직장 안팎, 그 어디에서도 새지 않는 ‘NO 바가지 스피치 스킬’

1. ‘유통’하려면 ‘소통’하라
2. 직장 생활 유통기한을 늘리는 소통 스피치
3. 회의감 드는 회의를 피하는 ‘회의 스피치 기술’
4. 회의 밖에서도 빛나는, 스카우트 욕심나는 인재의 브랜딩 스피치

제5장
출근 지옥을 벗어나는 즐거운 직장 문화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프롤로그 >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처음 발생한 SARS-CoV-2의 감염증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며 2022년 새해가 밝은 지금까지도 멈출 줄 모르고 있다. 이는 평생직장의 개념을 더욱 사라지게 만들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이익을 추구하는 목적을 가진 기업이 위태로워지자 구조조정과 해고까지 가는 최악의 상황이 이뤄졌고 실직과 취업이 되지 않아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로 넘쳐난다.

당신의 자리는 안전하십니까?

코로나 시대 이전과 이후의 삶이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우리의 일상은 급변했고 시대도 급변했다. 그 속도를 따라가기 버겁다고 느껴질 만큼 무섭도록 빠르게 변하고 있다. 이렇게 빠르게 변하는 시대를 가장 잘 알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신조어다. 신조어를 보면 그 시대를 알 수 있다. ‘긱(Gig 워커’, ‘N 잡러’, ‘인디펜던트 워커’ 등이 바로 그것이다. 긱(Gig 일시적인 일 워커는 고용주의 필요에 따라 단기로 계약을 맺거나 일회성 일을 맡는 등 초단기 노동을 제공하는 근로자를 뜻한다. N 잡러는 복수를 뜻하는 N과 직업 Job 그리고 사람을 뜻하는 ‘러(er’의 합성으로 만들어진 신조어로 본업 외에 재능이나 관심사를 살려 여러 직업으로 수입을 창출하는 사람을 뜻한다. 인디펜던트 워커(independent worker:독립적 노동자란, 어디에도 소속되지 않고 개인의 기술과 능력 혹은 자원으로 프로젝트나 기관별 계약을 통해 일하고 돈을 받는 독립적인 노동을 말한다. 모두 뜻과 명칭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조직에서 벗어나 홀로 일하는 근로자’를 뜻한다는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하나의 직장에만 소속해 있지 않거나 또 다른 수입원을 가지며 불안한 미래와 직업에 대비하는 사람들이 이제는 전혀 특이한 존재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숨고’나 ‘크몽’과 같은 노동을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 생겨나고 있다. 우리나라보다 더 빨리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