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국어 탐정단은 주운이에게 한글학자인 할아버지를 찾아 달라는 사건 의뢰를 받고 조사를 시작한다. 드디어 국어 탐정단의 첫 번째 사건이다! 탐정단의 조사 결과, 까망 마법사라는 정체 모를 인물이 한글을 없애기 위해서 주운이 할아버지를 납치하고 계략을 꾸민 것임을 알게 된다. 국어 탐정단은 할아버지가 사라지기 전에 남겨 둔 단서를 따라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 나가던 중 마침내 까망 마법사의 저주에 걸려 액자에 갇힌 할아버지를 발견한다. 할아버지를 구할 기회는 단 한 번뿐! 국어 탐정단은 까망 마법사의 저주를 풀고, 주운이 할아버지를 구할 수 있을까?
첫 사건부터 만만치 않은걸?!
시리즈의 두 번째 권인 『수상한 국어 탐정단 2: 까망 마법사의 저주』에서는 국어 탐정단이 받은 첫 번째 사건 의뢰를 다룬다. 나리와 제이슨 그리고 이도와 해치까지 합류하여 완전체가 된 국어 탐정단은 사라진 주운이의 할아버지를 찾기 위해 자신만만하게 나선다. 하지만 할아버지를 납치한 범인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까망 마법사! 국어 탐정단은 까망 마법사의 저주를 풀고 할아버지를 구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점점 더 발전하는 국어 탐정단의 모습을 기대하시라!
초등 필수 속담, 고사성어, 관용구, 고유어, 맞춤법 수록!
최근 아이들의 문해력 부족이 교육계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어릴 때부터 책 대신 각종 동영상을 보며 자라다 보니 말하고 듣고 읽고 쓰는 전반적인 언어 능력이 부족해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문해력을 기를 수 있을까? 문해력의 필수 구성 요소는 어휘력이다. 다양한 어휘에 대한 지식은 글의 내용을 파악하게 하고 추론을 가능하게 한다. 어휘는 단순히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문맥 사이에서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를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달달 외우거나 공부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책을 읽으면서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속담이나 고사성어, 맞춤법, 관용구, 고유어 등을 익히게 돕는다. 책을 읽고 나면 아이들은 언어를 더욱 풍부하고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