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1. 서양 철학의 종언
1. 너무나 인간적인, 니체적인
― 니체, 문명의 해체와 힘에의 복귀
1. 생기존재론生起存在論: 생성론인가, 존재론인가
2. 쇼펜하우어 ‘의지와 표상의 세계’와 니체 ‘힘에의 의지’
3. 니체의 영원 회귀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가
4. 힘에의 의지는 현상학인가, 존재론인가
5. 니체는 허무주의를 극복했는가?
6. 존재 철학, 생성 철학: 남성 철학, 여성 철학
7. 유라시아(인도유럽어 문명의 관점에서 본 쇼펜하우어와 니체
1 자기 투사의 철학: 서양 철학 내의 결여와
필요, 이성과 의지와 욕망
2 니체 ‘힘에의 의지’: 실체의 확대 재생산
3 과학적 제도: 가부장과 동일성의 존재·허상·우상
4 인간은 자기 투사적-자기 최면적-자기 도착적 존재
8. 니체를 넘어서, 화평부동론和平不同論의 세계
1 일반성의 철학과 화평부동론
9. 니체를 통해 서양 철학을 비판하다
1 해석학적 인식과 음양(상징해석학
2 유시유종有始有終과 무시무종無始無終
2. 들뢰즈의 욕망과 도착, 기계주의
― 세계 전체를 물질과 기계로 본 대뇌적 환상의 미로
1. 들뢰즈의 현대 철학적 의미와 반성
2. 들뢰즈의 노마드-리좀학에 대한 온정적 이해
3. 들뢰즈 철학에 대한 존재론적 반론 50항목
3. 데리다, 해체주의와 평론적 철학, 그리고 표절
― 남의 철학에 대한 평론이 자신의 철학은 아니다
1. 현상학: 신God, 정신Geist, 유령Ghost
2. 현상학을 벗어나는 신체적 존재론
3. 베르그송의 시간은 의식의 생성
4. 데리다의 해체주의는 불임의 철학
― 대뇌는 거짓말을 좋아한다
5. 소리에서 포노로지Phonology 의 탄생
1 말-소리중심주의logo-phonocentrism의 착오
2 하이데거와 데리다 이해의 혼선과 비판
― 데리다의 시간론과 현상학적 존재론의 모순
4. 하이데거, 존재론과 서양 철학의 한계
― 세계-내-존재에서 존재-내-세계로
1. 서양 철학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