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 인체 대탐험 : 머리부터 발끝까지
2권. 지구를 부탁해 : 미스터리 고민 상담소
3권. 빛과 소리의 세계 : 드라큘라의 비밀 수업
4권. 물질의 비밀 : 에이전트X의 스파이 미션
5권. 마녀의 식물도감 : 꽃과 씨앗 그리고 마법의 물약
6권. 유전과 혈액 : 유튜버 식용유의 맛있는 유전
7권. 날씨 탐험대 : 구름과 바람이 만다는 세상
8권. 힘과 에너지 : 허당 삼촌, 힘을 찾아 줘
9권. 특종! 동물 뉴스 : 미스터 리와 떠나는 동물의 세계
10권. 우주 홈쇼핑 : 다가본과 함께하는 태양계 여행
과학적 감성을 깨우는 재치 있는 질문
스토리텔링으로 찾아가는 즐거운 탐구 과정
웃음 가득한 스토리와 그림으로 교과서 속 기본 개념을 탄탄하게!
전기의 작용, 소리의 성질, 산과 염기, 연소와 소화, 소화의 과정, 자전과 공전. 그, 그만! 말만 들어도 머리가 지끈대요. 분명히 아는 개념인데, 설명하기는 어렵네요. 누군가 차근차근 짚어주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초등과학Q>는 바로 여기서 출발했어요. 과학을 어렵게 여기는 초등학생을 돕기 위해 세상에 나왔지요. 잘 살펴보면 우리 생활은 모두 과학이에요. 우리가 먹는 음식이 어떻게 소화되는지, 우리가 사는 지구가 어떤 곳인지, 어둠을 밝혀 주는 전깃불과 우리 집에 함께 사는 반려동물까지. 과학적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되면, 세상은 훨씬 더 재미있어진답니다.
기본적인 과학 용어부터 튼튼하게
어떡하면 과학을 가까이할 수 있을까요? 우선은 기본 중의 기본인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 개념부터 제대로 짚는 게 중요하겠죠? 놀이터에서 모래성을 쌓아도 기초를 튼튼히 다져야 오래 버티는 것처럼요. <초등과학Q>를 만들면서 초등 과학 교과서를 통틀어 어린이가 어려워하는 과학 용어와 핵심 과학 지식을 속속들이 가려 뽑고, 그 내용을 정성껏 풀어낸 것도 그 때문이었어요. 과학과 말이 통하는 어린이! 특별한 과학 영재를 가리키는 말이 아니에요. <초등과학Q>를 읽다 보면, 자기도 모르는 새 과학 교과서가 쏙쏙 눈에 들어오는 신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일단 말이 통해야 서로를 더 깊게 알 수 있잖아요. <초등과학Q>는 우리 어린이와 과학이 서로 통할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톡톡히 해낼 거예요.
핵심 개념을 짚는 재미있는 질문이 가득!
<초등과학Q>는 지식을 얻는 가장 빠른 길을 선택했어요. 세상 뻔한 방법이지만 모를 땐 묻는 게 진리거든요. 오래전부터 내려온 가장 기본적인 앎의 방법인 ‘묻고 답하기’를 통해 핵심적인 과학 개념을 다루었어요. 수업 시간에 손을 번쩍 들고 질문을 해 본 친구 있나요? 가끔은 엉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