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옛날에는 수를 어떻게 셌을까? 기수법
2. 수 세는 법도 가지가지! 진법
3. 곱셈과 나눗셈의 기본 약수와 배수
4. 1하고만 친한 소수
5. 세상에서 가장 큰 수
6. 원판퍼즐과 하노이 탑 전설
7. 자연을 그대로 닮은 피보나치 수
8. 앞에서 보나 뒤에서 보나 똑같은 회문수
9. 호기심 많은 수학 천재들의 놀이, 수 체인
10. 하늘이 내려준 신기한 마방진
11. 재미있는 수학 법칙이 꽁꽁 숨어 있는 100수표
12. 숫자 세계에서 인기 만점 완전수와 친화수
13. 숫자가 도형이 되는 형상수
14. 온갖 법칙이 와글와글한 파스칼의 삼각형
15.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역사 속 이야기
출판사 서평
초등 3년부터 수학 우등생 뇌를 만든다!
우리가 42×9라는 곱셈 문제를 접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경우 ‘이 문제의 답을 구하자’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학교에?서 배운 방법으로 답을 구한다. 그렇다면 위대한 수학자들은 이 문제를 보고 어떤 생각을 할까? 그들은 42×9를 구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그 방법의 원리를 밝히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수학적 사고력’이다. 많은 학생들이 문제의 답을 구하는 것이 수학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다.
영재들의...
초등 3년부터 수학 우등생 뇌를 만든다!
우리가 42×9라는 곱셈 문제를 접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경우 ‘이 문제의 답을 구하자’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학교에서 배운 방법으로 답을 구한다. 그렇다면 위대한 수학자들은 이 문제를 보고 어떤 생각을 할까? 그들은 42×9를 구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그 방법의 원리를 밝히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수학적 사고력’이다. 많은 학생들이 문제의 답을 구하는 것이 수학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다.
영재들의 1등급 수학교실 시리즈는 수학의 기본이 되는 주제들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엮었다. 또한 책을 읽어나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제시되는 질문을 통해 수학의 원리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1권(신기한 암산의 세계, 2권(신기한 수의 세계, 3권(신기한 측정의 세계, 4권(신기한 도형의 세계, 5권(신기한 규칙의 세계, 전 5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학자들도 놀란 수 이야기!
달팽이를 보고도 수학적 법칙을 발견할 수 있을까? 숫자들 사이에도 친한 수가 있을까? 달력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 이 책에는 수학자들의 호기심을 샘솟게 했던 수 이야기가 가득하다. 또한 수학자들이 생활 속에서 위대한 수학적 법칙을 발견한 이야기들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