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SNS, 제대로 시작해볼까?
STEP 01 SNS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
01 SNS, 취미가 아니라 직업이다
02 간판보다 중요한 SNS
STEP 02 SNS 마케팅, 나도 할 수 있다!
01 TV 광고보다 SNS 입소문
02 SNS 덕분에 쌓은 커리어
STEP 03 SNS 트렌드 살펴보기
01 모바일
02 숏폼(Short-Form 영상
03 라이브 영상
STEP 04 온라인 마켓의 새 바람, SNS
01 공동구매
02 자체 브랜드 런칭
STEP 05 SNS 콘텐츠 기획하기
01 주제 정하기
02 시장성 확인하기
03 시장성 벤치마킹하기
STEP 06 나에게 꼭 맞는 SNS 선택하기
01 몇 개의 채널을 운영해야 할까?
02 ‘꼭’ 맞는 채널이 중요한 이유
03 나의 타겟에 집중하기
04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채널 선택하기
STEP 07 SNS 콘텐츠 노출 방식 이해하기
01 검색 기반 노출
02 관계 기반 노출
03 알고리즘 추천 노출
04 유료 광고에 의한 노출
STEP 08 SNS 속 새로운 ’나‘를 만들어보자
01 마케팅하지 말고 브랜딩하라
02 콘셉트 정하기 : 나는 [ -하는 ] 사람이다
03 이미지 콘셉트 더하기 : 나는 [ -한 ] 사람이다
04 네이밍하기 : SNS 속 새로운 이름
05 콘셉트에 가치 한 스푼 더해보기
PART 02 감성 인싸들의 놀이터, 인스타그램
STEP 01 왜 인스타그램을 시작해야 할까?
01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
02 홍보할 상품과 서비스가 있다
03 공동구매를 하고 싶다
04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과 연결되고 싶다
STEP 02 계정 운영 방식 살펴보기
01 일상 계정
02 콘셉트 계정
03 기업/브랜드 계정
04 포트폴리오 계정
STEP 03 검색되는 프로필 설정하기
01 인스타그램 프로필 세팅이 중요한 이유
02 검색되는 ‘이름’ 세팅하기
STEP 04 첫인상을 좌
팔로우, 좋아요, 댓글은 돈이 된다!
SNS로 돈 벌기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한 권으로 끝낸다!
SNS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 그 흐름에 올라타자
개인도 기업도 SNS 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대세 SNS를 무작정 시작하는 것은 절대 금물!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의 키포인트와 활용법을 살펴보고 나의 운영 목적과 콘텐츠에 꼭 들어맞는 채널을 선택해봅시다.
국내 TOP 퍼스널 브랜딩 디렉터와 함께하자
취직 대신 SNS를 선택하고 10년 동안 국내 퍼스널 브랜딩 시장을 개척하며 한 길만을 걸어온 저자의 경험담과 풍부한 사례를 아낌없이 담았습니다. 뜬구름 잡는 소리는 NO! 차근차근 따라하고 활용할 수 있는 ‘진짜’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잘 키운 SNS로 수익과 브랜딩을 한 번에 잡아보자
보기 좋고 읽기 좋은 콘텐츠 제작부터 채널별 키포인트를 공략하여 똑똑하게 운영하는 방법, 팔로워들을 ‘찐팬’으로 만드는 꿀팁까지! SNS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성장시켜서 돈을 벌고, SNS로 ‘나’의 가치와 영향력을 높여 새로운 기회도 열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