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옮긴이의 말
이 책을 읽기 전에
첫 번째 7일 마스터키 시스템이 무엇인가
두 번째 7일 마음에 관한 기초 지식
세 번째 7일 당신의 심적 자원을 깨달아라
네 번째 7일 과정을 뒤집자, 원인에서 결과로
다섯 번째 7일 창조적인 마음
여섯 번째 7일 사람의 뇌
일곱 번째 7일 전능한 힘 활용하기
여덟 번째 7일 생각과 그 결과
아홉 번째 7일 자기 암시와 믿음
열 번째 7일 확실하고 분명한 원인
열한 번째 7일 귀납 추리와 의식
열두 번째 7일 집중의 힘
열세 번째 7일 꿈꾸는 자의 꿈
열네 번째 7일 생각의 창조력
열다섯 번째 7일 우리를 다스리는 법칙
열여섯 번째 7일 영적인 깨우침을 얻자
열일곱 번째 7일 상징과 실재
열여덟 번째 7일 끌어당김의 법칙
열아홉 번째 7일 마음의 양식
스무 번째 7일 만물의 혼
스물한 번째 7일 크게 생각하자
스물두 번째 7일 영적인 씨앗
스물세 번째 7일 성공의 법칙은 봉사이다
스물네 번째 7일 연금술
이 책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는 한마디로 ‘성공의 연금술’을 가르치는 책이다. 따라서 성공의 법칙도 들어 있고 원리도 들어 있으며 그 테크닉도 들어 있다. 사실, 성공에 관한 책들이 서점의 진열대에 차고 넘치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에 무엇인가 특별한 것이 담겨 있지 않다면 굳이 이런 류의 책을 세상에 한 권 더 내놓을 필요는 없을 것이다. 이 책을 번역해서 출간하기로 결정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주의를 기울인 점은 바로 이것이었다. 더욱이 샨티가 그 동안 집중해 온 분야가 생태와 영성 쪽이었으므로 이 책은 그 점에도 부합해야 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이 책이 ‘성공’과 ‘영성’을 모두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책임을 확인했을 뿐 아니라, 깊은 영성의 바탕 위에서 성공을 추구하는 책으로서 고전적인 가치를 지니는 책임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 찰스 해낼은 세인트루이스에서 15년간 사환으로 일하다가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어 자기 회사를 시작했다. 후에 그는 세계 최고 규모의 복합 기업을 이룰 뿐 아니라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다른 회사들을 더 설립하여 막대한 부를 이룬다. 해낼은 사업 외에도 동물애호회, 상공회의소, 미국과학연맹, 미국심령연구회의 일원으로도 활동했다. 그의 삶을 살펴보면, 이 책에 기록된 방침들이 곧 해낼 자신을 인도했음이 분명히 드러난다. 그는 이 책에 자신의 생각뿐 아니라 삶을 기록한 셈이다.
자, 그러면 책 이야기로 들어가 보자.
누구라도 자기가 한 말이 이뤄지기를 바라고 자기가 하는 일이 성공하기를 바라며 자기가 살아가는 삶이 성공하기를 바란다. 성공이란 한마디로 자기의 뜻을 이루는 것이다. 그것이 부富든, 명예나 지위든, 깨달음이든, 자선과 봉사든, 혹은 이 모든 것이든 상관없다. 그러나 이 모든 ‘성공들’은 바라기만 한다고 해서 어느 날 문득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또 아무리 노력을 해도 이루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그 이유는 성공의 법칙, 곧 ‘마스터키 시스템’을 모르기 때문이다.―이것이 이 책의 주장이다.
성공하지 못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