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케터의 생활력 : 생각하고 행동하고 발견하며 성장하는
저자 최병호
출판사 비즈니스북스(주
출판일 2022-02-28
정가 15,000원
ISBN 9791162542682
수량
프롤로그

PART 1. 마케터에게는 생활력이 필요하다
왜 생활력인가?
‘생’, 날것 그대로가 환영 받는다
‘활’, 사는 것이 아니라 살아가는 여정
‘력’, 쓰는 것보다 모으는 게 핵심

PART 2. 생각으로 발휘하는 생활의 힘
기획에도 프리퀄이 있다
기획서는 훌륭한 교과서
머리보다 마음을 쓰는 기획
생각의 레시피에 나만의 팁 더하기
생각의 무게를 뺀 전략
낯선 연결이 만드는 시너지
정보의 바다를 항해하는 방법
실행력,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위대한 힘
팔지 마세요, 순간 에 침투하세요
애증의 공모전에도 지름길은 있다

PART 3. 행동으로 움직이는 생활의 힘
시간은 언제나 내편이다
내가 ‘타겟팅’ 되지 않으려면
편리보다 깊이를 위한 효율
다채로운 메모가 다채로운 일상으로
패패익선, 실패는 많을수록 좋다
몸이 건강하면 아이디어가 건강해진다
마케터의 태도 법칙
인생도 나만의 실행 안이 필요해요
마케터에게도 자격이 있나요?
마케터라는 꿈을 가진 이들에게

PART 4. 일상에서 발견하는 생활의 힘
단점을 고치기보다 장점으로 커버하세요
취미와 일의 발랄한 컬래버레이션
일을 했을 뿐인데, 덕후가 되었습니다
재테크보다 배움테크
경험 편식은 이제 그만
하루를 리플레이하는 버릇
나부터 나를 존중하는 법
참 사적이고 사소한 취향
코로나 블루와 인디언 써머 사이
결국, 사람이라는 소중함

에필로그
‘생활력 강한 마케터를 찾습니다!’
파는 일에 진심인 사람들의 생존비법, ‘생활력’
최근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일상뿐 아니라 마케팅의 방식도 완전히 달라졌다. 제품의 기능은 좀 떨어지더라도 배송이 빨라 오늘 받아볼 수 있다는 매력이 우선하는가 하면, 맛이 좀 덜하더라도 만들어 먹기 편리하다는 이유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도 한다. 단순히 제품의 물성적 장점으로만 설명할 수 없는 다양한 소비의 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여기, 13년째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살아가고 있는 한 사람이 있다. 저자는 마케터로서 이런 변화에 어떻게 대응할지 고민했고, 그가 찾은 답은 ‘생활력’이었다. 글자 그대로 풀이하면 ‘생활을 꾸려나가는 능력’이지만, 저자의 풀이는 조금 다르다. 생활력이 강한 사람은 결코 편하고 익숙한 환경 속에 있지 않다. 그러나 혹독한 상황에서도 자책하거나 누군가를 비난하지 않고, 어떤 식으로든 간결하면서도 단단한 생활을 해나간다. 이런 특징은 그동안 광고와 마케팅을 배우면서 보아온 업계 선배들, 동료들의 모습이기도 했다. 저자는 이러한 ‘파는 일에 진심’인 사람들 특유의 뚝심을 ‘날것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생각의 힘’, ‘유연하고 적극적인 행동의 힘’,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취향의 힘’으로 재해석했다. 소비자의 마음이 어디로 향할지 더욱 예측 불가능해지는 요즘, 마케팅이라는 광야를 헤쳐나갈 생존비법은 마케터 자신이 만들어가는 탄탄한 생활력임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바로 지금, 이 시대는 생활력 강한 마케터를 찾고 있다.
일상의 모든 순간이 마케팅의 원료가 된다!
현실에서 마케터의 생활력을 키워가는 법
저자는 생활력 강한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해 기존의 루틴에 머무르지 말고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서 세상의 변화를 가장 먼저 체감해보자고 말한다. 소비자의 눈높이와 경험이 내 안에 누적되어야만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다. 그래서 저자에겐 영화를 보는 것, 전시회를 관람하는 것, 맛집에서 식사하는 것, 최근 화제가 되는 미술 작품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