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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포스트 코로나 마케팅, 실무자에게 길을 묻다 : 포스트 코로나, 마케팅 비즈니스 생존전략
저자 조연진 외공저
출판사 넥서스BIZ(랭스토어
출판일 2022-03-05
정가 16,500원
ISBN 979116683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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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Part 1. 팔리는 것들의 축의 전환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소비자 취향 저격 전략
1. 피트니스 시장의 변화에 향후 마케팅의 답이 있다
(1 홈 테크니스 트렌드의 부상: 애플, 삼성전자
(2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마케팅 전략: 펠로톤
2. N차 신상은 필요 없는 제품을 판매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다
(1 신제품 판매 증진과 고객 확보, 두 마리의 토끼 한 번에 잡는 방법: 롯데, 하이마트, 나이키
(2 중고품 판매사업에서 찾은 고객의 페인 포인트: 당근마켓, 더 리얼리얼
(3 우리가 실천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방법 중 환경오염 유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 파타고니아
3. MZ세대의 또 다른 소통의 장 ‘메타버스’가 뜬다
(1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의 공통점: 포트나이트
(2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는 되고 사이버 가수 아담은 안 되는 이유
(3 향후 소비자들에게 기억될 메타버스 기업: 페이스북

Part 2. 보수적인 식품 시장의 변화
: 포스트 코로나 식품 마케팅 생존 전략
1. 식품 시장이 변화한다
(1 고객 접점의 변화: 상권의 변화, 배달서비스 확대
(2 먹는 습관의 변화: 뷰맛집, 찍심
2. 변하는 환경에 적응해야 살아남는다
(1 보이는 즐거움: 차별화된 인테리어(카페 하이웨스트, 회장님 댁
(2 안전과 간편함: 컵빙수
(3 편리한 즐거움: 배달 메뉴의 다양화
(4 만드는 즐거움: 레시피 마케팅
3. 그래도 소비자의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1 신념의 충족: 이디야, 풀무원, 매일유업
(2 소통의 방법: 서울 카페쇼
(3 공간과 경험의 공유: 공유 주방, 렌탈 서비스

Part 3. 고객과 함께 끊임없이 진화하는 매장
: 포스트 코로나 매장 생존 전략
1. 동네 책방은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까?
(1 동네 책방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2 동네 책방, 해외 사례
2. 무인 매장, 왜 이렇게 많아졌을까?
(1 소매 유통 생태계의 변화
(2 무인
실무자의 눈으로 알아보는 분야별 마케팅 트렌드
팬데믹 시대, 무엇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가?
이제 ‘공간과 시간’이 아닌 ‘거리두기’에 답이 있다
포스트 코로나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까?
코로나는 무엇을 바꿔놓았고
마케팅은 어떻게 적응했는가

#MZ세대 #포스트 코로나 #위드 코로나 #비대면 마케팅 #동네 마케팅
#구독경제 #중고경제 #뉴노멀 #축의 전환 #필환경 트렌드

“언택트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시대. 어떻게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할지 고민에 빠진 마케터라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이지만,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학장ㆍ경영전문대학원 원장

“시장과 산업 간 경계가 엷어지고 있는 시점에 식품, 이커머스, 소비재, 유통, 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을 실무적으로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볼 수 있고 실무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책”
-강국현, KT Customer 부문장ㆍ사장

“사방에서 밀려오는 변화의 바람 속에서 마케터들에게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나아갈 방향의 단서를 제공하는 나침반 같은 책”
-염선필, 애경케미칼 상무이사

“이론에 그치지 않고 바로 실전에서 적용 가능한 마케팅 방법들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마케팅 안내서. 팬데믹 시대를 헤쳐나가기 위한 깊은 고민과 통찰이 엿보인다.”
-유아름, 삼성SDI 상무이사

“현재의 마케팅 사례들과 트렌드를 명확히 분석해 포스트 코로나 이후 마케팅 방향을 제시해준 이 책을 추천합니다!”
-이석호, 코마스인터랙티브 대표

코로나19는 일상생활은 물론 소비자의 소비 패턴과 기업 시스템 전반에 변화를 가져왔다. 코로나는 무엇을 바꿔 놓았을까? 앞으로 우리가 주목해야 할 마케팅 이슈는 무엇이며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 《포스트 코로나 마케팅, 실무자에게 길을 묻다》는 마케팅 실무자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다섯 명의 저자가 뜻을 같이해 완성된 책이다. 철저히 실무자의 눈으로 2021년의 마케팅 트렌드를 돌아보고, 202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