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만의 산 체험하기
저자 앨리슨 파렐
출판사 풀과바람(구.영교출판
출판일 2019-09-02
정가 12,000원
ISBN 9788983898081
수량
* 걸을수록 또 걷고 싶은 산길로의 초대!
산길이 점점 가파르고 좁아져도 세 명의 탐험가는 모험을 멈추지 않습니다. 가는 길마다 먹음직스러운 산딸기류 열매가 가득하고, 개성 강한 동물들이 반기니까요. 갑자기 나타난 사슴은 마법을 부린 듯 순식간에 사라져 호기심을 부추기지요. 어린 탐험가들은 산 정상까지 얼마나 많은 식물과 동물을 만나고,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될까요?
산은 움직이지 않고 같은 자리에 그대로 있는 듯 보이지만, 사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살아 있는 공간입니다. 수많은 동식물이 계절마다 달라지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지요. 그 모습을 발견하고 자연을 가까이 느끼는 것만으로도 큰 기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순수한 어린이의 눈에 비친 싱그러운 산속 모습을 맑은 수채화로 생생하게 전해 줍니다. 수많은 생명체가 서로 얽혀 살아가는 모습은 살아 있는 생명체로서 숲을 온전히 느끼게 합니다. 일상의 바쁜 발걸음을 잠시 멈추고 산을 올라 보세요! 그동안 놓치고 있던 아름답고 신비한 자연이, 순간들이 보이기 시작할 겁니다.

* 산을 오르면 자연과 교감하며 몸과 마음이 함께 자란다!
산을 오르는 일은 마냥 쉽지만은 않습니다. 체력 소모가 많기에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발걸음은 무거워지고 피로가 몰려오지요. 렌과 엘, 해티는 길을 잃기도 하지만, 지도가 있어 곧 바른 길을 찾습니다. 또 서로를 격려하며 도전을 멈추지 않지요. 마침내 산 정상에 올랐을 때 느끼는 만족감과 자신감, 성취감은 온몸에 짜릿한 전율을 선사합니다.
《나만의 산 체험하기》는 세 자매와 강아지가 함께 산을 오르며 친구가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준비물 챙기기에서부터 산을 오르는 과정, 자연과 교감하는 방법 등을 보여 주고 있어 책을 보면서 독자는 산으로 가기 전에 산과 숲속 생물에 관한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준비된 체험 학습은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적극적이고 신나게 학습하는 데에 든든한 자양분이 됩니다. 직접 숲을 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