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태평과 진지해 - 바람 그림책 119 (양장
저자 진수경
출판사 천개의바람
출판일 2022-02-28
정가 13,000원
ISBN 9791165732226
수량
● 아이와 엄마, 서로의 상황을 이해하며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 그림책

아이들에게 초등학교 입학은 가장 새로운 변화이자 도전이기 때문에 입학 준비서나 아이들의 두려움을 다독이는 어린이책은 많습니다. 또 최근에는 워킹맘을 소재로 애환이나 아이에 대한 사랑을 이야기한 어린이책도 많지요. 하지만 <나태평과 진지해>는 일방적으로 아이나 엄마만의 이야기를 하는 게 아니라, 초등학생으로 또 워킹맘으로 각각 처음을 맞이하는 동등한 입장으로 둘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아이와 엄마의 이야기가 대구를 이루는 구성으로, 각각 화자가 되어 1인칭 시점으로 하루 일과를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더 생생한 학교 생활과 회사 생활을 엿볼 수 있지요. 뿐만 아니라 교실과 사무실 풍경, 급식과 점심 시간, 화장실 등 같은 시간대의 아이와 엄마의 비슷한 듯 다른 모습을 자세하게 보여주어 서로의 상황을 더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아이는 이 책을 보며 ‘엄마도 나처럼 처음 시작할 때는 힘들고 실수도 하는구나’ 위로를 받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와 엄마는 서로의 상황을 이해하고 더욱더 공감대를 형성하며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마법 같은 시간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빛나는 순간을 찾아내는 진수경 작가의 밝고 따뜻한 시선

<나태평과 진지해>는 진수경 작가의 여섯 번째 창작 그림책으로, 2018년 말 데뷔 이후 활발한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작가는 지금까지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특별한 캐릭터나 상황을 통해,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작인 <뭔가 특별한 아저씨>나 <산타 할머니>는 재미있는 스토리 라인에 자연스럽게 사회적 고정관념과 성평등에 대한 사회적 이슈를 넣어 많은 독자와 전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귀신 님! 날 보러 와요!>와 <두근두근 2424>, <악어가 온다> 등에서도 일상생활 속 아이가 겪을 수 있는 두려움과 기대감을 따뜻하게 풀어냈습니다.
진수경 작가의 또다른 매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