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루이 브라유 :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를 만든 교육자 - 새싹 인물전 34 (양장
저자 테사 포터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21-05-28
정가 10,000원
ISBN 9788949129143
수량
초등 교과서에서 선택한 「새싹 인물전」
최신 정보로 업그레이드한 전면 개정판 출간!

14년 동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새싹 인물전」 시리즈 개정판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새싹 인물전」은 초등 저학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동화 형식의 인물 이야기이다. 2008년 7월 처음 출간된 이래, 100만 부가 넘게 판매되며 대한민국 대표 인물 이야기로 자리를 굳건히 했다. 특히 시리즈 중 2권 『정약용』, 『주시경』이 초등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었고, 2010년에는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초등위인전 부문 대상’을 받는 등, 그 진가를 인정받아 왔다.
이번 개정판은 100만 부 판매 돌파를 기념해 마련되었다. 최신 정보로 글과 그림, 사진을 업데이트했고, 최근의 연구 성과를 반영해 내용을 수정했으며, 산뜻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세계적인 바이러스 연구자 『이호왕』의 정보 페이지에 ‘코로나 19’ 내용을 새로 집필해 넣고, 『장영실』 내용 중 측우기 발명은 장영실 아이디어가 아니라 문종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점을 바로잡는 등 꼼꼼한 검수를 거쳐 재탄생했다.

시각 장애인들에게 지식의 문을
열어 준 루이 브라유

이 책은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를 만든 교육자 루이 브라유의 일생을 담은 책이다. 시각 장애인이 독립적인 인격체로서 존중받지 못하던 시절,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브라유 점자’를 만들고, 그 점자를 개선하고 알리기 위해 애쓴 루이 브라유의 삶을 감동적으로 그린다.
이 책은 시각 장애인들의 교육을 위해 평생 애썼던 루이 브라유의 삶이 잘 녹아 있다. 건강이 나빠질 정도로 점자 연구에 매달리고, 죽을 때까지 시각 장애인들을 가르치는 일에 힘쓰다 일찍 세상을 떠나는 등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더 위했던 그의 인생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묵묵히 헌신하고 베풀었던 그의 삶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 마음 깊이 느낄 수 있다.
부록 페이지에서는 한글 점자 ‘훈맹정음’을 만들어 시각 장애인 교육에 힘썼던 박두성, 시각 장애인들의 사회 활동을 돕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