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원. 세 자리의 수
01일차 백 알아보기
02일차 몇백 알아보기
03일차 세 자리 수 알아보기
04일차 각 자리의 숫자가 나타내는 값
05일차 뛰어서 세기
06일차 수의 크기 비교하기
단원평가
2단원. 여러 가지 도형
07일차 ○ 알아보기
08일차 △과 □ 알아보기
09일차 칠교판으로 모양 만들기
10일차 과 알아보기
11일차 똑같은 모양으로 쌓기/여러 가지 모양으로 쌓기
단원평가
3단원. 덧셈과 뺄셈
12일차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1
13일차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2
14일차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3
15일차 여러 가지 방법으로 덧셈하기
16일차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1
17일차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2
18일차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3
19일차 여러 가지 방법으로 뺄셈하기
20일차 덧셈과 뺄셈의 관계
21일차 □의 값 구하기
22일차 세 수의 계산
단원평가
4단원. 길이 재기
23일차 여러 가지 단위로 길이 재기
24일차 1 cm 알아보기
25일차 자로 길이 재기 (1
26일차 자로 길이 재기 (2
27일차 길이 어림하기
단원평가
5단원. 분류하기
28일차 분류하는 방법 알아보기
29일차 기준에 따라 분류하기
30일차 분류하여 세기/분류한 결과 말하기
단원평가
6단원. 곱셈
31일차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세기
32일차 묶어 세기
33일차 2의 몇 배 알아보기
34일차 곱셈식 알아보기
35일차 곱셈식으로 나타내기
단원평가
<추천사>
<‘왜’라는 질문에 답을 주는 힌트북>
이 책은 아이들의 ‘왜’라는 질문에 ‘원래’ 또는 ‘그냥’이라는 말로 답하지 않고 수학적 개념을 ‘위치와 질서’에 따라 차분하게 설명합니다. 교과서 문제를 활용하여 친숙하게 다가온 점, 개념 따라쓰기로 개념을 머릿속에 각인시킨 점도 이 책의 강점입니다. 힌트북을 통해 ‘왜’라는 질문에 수학적 개념으로 답변할 수 있는 실력 있는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정성윤 선생님(서울우이초등학교
<과제집착력을 길러주는 효과적인 구성!>
학급에서 수학 수업을 할 때 최대한 답을 나중에 알려주면서 힌트를 주거나 문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설명해 줍니다. 과제집착력, 즉 문제를 끝까지 풀어내고자 하는 태도가 결국에는 수학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힌트북은 아이들이 혼자 공부할 때에도 과제집착력을 기를 수 있는 효과적인 구성을 가진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힌트북은 수학을 잘하고 싶어 하는 아이들에게 기본기를 꼼꼼히 다져주는 좋은 친구이자 선생님이 되어 줄 것입니다.
- 류윤정 선생님(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초등학교
<문제의 실마리를 주는 힌트>
문제를 풀다 막히면 답지부터 찾아본 경험, 누구나 있을 거예요. 그런데 이 책엔 힌트북이 있어 답지를 보지 않고 문제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 본 문에서 개념을 따라 쓰는 코너가 있어서 학생들이 개념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점검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유익합니다.
- 박명선 선생님(덕은초등학교
<수학에 자신 있는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요.>
힌트북에서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설명해 주는 힌트를 통해 아이들이 개념과 원리를 지루하지 않고 흥미 있게 집중하여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학을 많이 버거워하는 아이들도 캐릭터들이 차근차근 설명하는 힌트를 따라가며 자신감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 풀이가 힘들고 귀찮아 힌트를 먼저 펼쳐보게 되는 아이들도 힌트 속에 녹아 있는 개념과 풀이 과정을 통해 자연스레 개념을 복습하게 되고 차근차근 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