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에스테틱 경영론 : 뷰티 산업 60개 매장 창업·브랜딩·마케팅 노하우
저자 김진구
출판사 중앙경제평론사
출판일 2022-02-22
정가 19,500원
ISBN 9788960542914
수량
추천의 글
프롤로그 현실적인 대안을 찾아서
매출이 낮아지는 매장에게 현실적인 대안이 있는가?

1장 에스테틱의 역사
1. 에스테틱 1세대
2. 에스테틱 2세대
3. 에스테틱 3세대(현재
4. 에스테틱의 미래

2장 에스테틱의 기초 단계
1. 자격 취득
2. 취업
3. 창업

3장 에스테틱의 요소
1. 자질
2. 경영
1 자본금과 예상지출
2 절감
3 단가
4 손익분기 설정
3. 시기
1 적절한 창업 시기
2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3 콘셉트
4 초입

4장 상권 분석
1. 상권 분석
1 지역 분석의 거시적 접근
2 지역 분석의 미시적 접근
3 시장 분석
4 경쟁자 분석
2. 상가 분석
3. 주의 사항

5장 인테리어
1. 이미지 설정
2. 색
3. 조명
4. 공간과 소품
1 공간과 공간
2 로비와 복도
3 진열장
4 파우더 룸
5 꽃, 그림
6 의자
7 상담실
5. 룸과 침대

6장 프로그램 구성과 가격 책정
1. 프로그램 구성
1 프로그램의 명확한 방향성
2 프로그램의 시간
3 프로그램의 특수 테크닉
4 프로그램 교육 받는 법
2. 제품 구성
3. 가격 책정

7장 테라피스트 × 직원
1. 테라피스트 이해
2. 테라피스트 시스템
3. 비전과 교육

8장 매뉴얼
1. 고객 매뉴얼
2. 직원 매뉴얼
1 청소
2 복장과 인사
3 금지 단어
4 유연한 매뉴얼
5 체계
3. 대표 매뉴얼

9장 빅데이터
1. 고객 유입 경로
2. 매출 분석
- 고객 연령 비율의 의미
3. 문제점 파악과 비용 투자
4. 마케팅
- 재구매 확률 높일 수 있는 방법
5. 에스테틱 컨설팅
1 원장님과의 대화
2 견해

에필로그 평범한 혁신
* 피부미용사를 위한 에스테틱 경영 바이블!
* 매출이 올라가는 에스테틱 창업·리뉴얼 노하우!

피부미용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험서는 많다. 하지만 이 시험에 합격해서 오픈하거나 종사하게 된 에스테틱 매장을 어떻게 경영해야 좋을지 컨설팅해주는 책은 드물다. 자격증 취득자가 매년 1만 명 넘게 쏟아져 나오고, 매장 수가 매년 2천 개 가까이 늘어나는 최근 에스테틱 업계의 니즈에 대해 근거를 갖춘 답변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 책은 특별하다.
에스테틱의 역사 개관부터 자격증 취득, 취업 또는 창업, 초기 투자금, 창업 시기와 상권 분석, 인테리어, 피부관리 프로그램, 직원, 매뉴얼, 매출 분석,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에스테틱의 이론적 지식과 실전 요령을 총망라한 책이다. 한국 에스테틱 업계 최초의 기본서로 자리매김하기 충분하도록 경험과 이론을 집대성했다.

* 에스테틱 사업은 이렇게 구성한다!
* 1인숍과 프랜차이즈를 아우르는 에스테틱 컨설팅!

이 책에서는 몇 가지의 화장품이나 단기적인 마케팅에 치중할 게 아니라, 기본에 충실해야 에스테틱의 매출이 꾸준히 상승할 수 있음을 이야기한다. 소속 테라피스트들의 케어를 꾸준히 직접 테스트해서 피드백을 줄 수 있는 전문지식, 단가를 높이기 위해 인테리어에 배정해야 할 초기 투자금의 중요성 등등 찾을수록 끝없는 에스테틱의 기본을 강조한다.
‘1장 에스테틱의 역사’에서는 에스테틱의 국내 도입과 발전사를 세대별로 나누어 살핀다. ‘2장 에스테틱의 기초 단계’에서는 피부미용사 자격증 시험에서부터 취업, 창업으로 이어지는 테라피스트들의 일반적인 커리어를 알아본다. ‘3장 에스테틱의 요소’에서는 자본금, 원가 절감, 손익분기, 창업 시기, 프랜차이즈 등에 관해 조언한다.
‘4장 상권 분석’에서는 에스테틱 매장에 유리한 입지 조건을 구체적으로 추천한다. ‘5장 인테리어’에서는 에즈블랑의 다양한 사진을 곁들여 인테리어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6장 프로그램 구성과 가격 책정’에서는 월세, 제품 등의 고정비용을 고려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