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COMMERCIAL BREAK
저자 SUTHISAK SUCHARITTAN
출판사 소화
출판일 2010-02-10
정가 10,000원
ISBN 9788984103610
수량
목차
옮긴이의 말
Chapter 01.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A Troubled Child 11
Chapter 02. 빵하고 물만 먹고 살래?Not Living on Bread and Water 19
Chapter 03. 내 인생을 바꾼 ‘데이비드 오길비’Agency Life 25
Chapter 04. 태국인들은 왜 익살스러운 광고를 좋아하는가What Do Thai People Like 39
Chapter 05. 귀신이야기도 광고의 소재가 될 수 있다Ghost Commercial 49
Chapter 06. 막장 아이디어가 판매에 도움이 된다Crazy Ideas Can Help the Sell 55
Chapter 07. 입소문 광고는 새로운 방식의 미디어다Let’s Get a Massage 63
Chapter 08. 아이디어는 꿈속에서도 나올 수 있다One Stormy Night’s Dream 75
Chapter 09. 보사노바: 인생의 리듬을 바꾸다Bossanova: Changing the Rhythm of Life 83
Chapter 10.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Anyone Can Be a Creative 93
Chapter 11. 공익광고도 재미있어야 한다Don’t Drink and Drive 101
Chapter 12. 크리에이터로 성공하려면 큰 야망을 품어라Thai Advertising 109
Chapter 13. 기회를 잡아라Take Your Chances 117
Chapter 14.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라The Brave Die But Once 123
Chapter 15. 독특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라Super Strong 131
Chapter 16. 태국 감독들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이유Thai Filming Site 137
Chapter 17. 황금사자상 수상작을 넘어서라Heart-Broken Dog 145
Chapter 18. 칸에서 보낸 우울한 일주일A Dark Week in Cannes 157
Ch
출판사 서평
아시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수티삭의 기발한 광고 이야기
세계 크리에이티브 지도 위에 ‘태국 광고’가 존재하게 만든 수티삭 수차리따논따, 그는 세계 광고계의 스타이다. 국제 광고제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화려한 경력은 아시아의 내로라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중에서도 찾아보기 어렵다. 이 책은 기발하고 유쾌한 아이디어로 세계 크리에이티브를 사로잡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수티삭의 자전적 광고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티삭의 유쾌한 크리에이티브! Zab!
무서운 귀신 이야기, 막장 액션극, 지루한 공익광고도 수티삭의 손을 거치...
아시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수티삭의 기발한 광고 이야기
세계 크리에이티브 지도 위에 ‘태국 광고’가 존재하게 만든 수티삭 수차리따논따, 그는 세계 광고계의 스타이다. 국제 광고제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화려한 경력은 아시아의 내로라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중에서도 찾아보기 어렵다. 이 책은 기발하고 유쾌한 아이디어로 세계 크리에이티브를 사로잡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수티삭의 자전적 광고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티삭의 유쾌한 크리에이티브! Zab!
무서운 귀신 이야기, 막장 액션극, 지루한 공익광고도 수티삭의 손을 거치면 모두 유쾌하게 변신한다. 그의 2003년 칸 국제광고제 황금사자상 수상작은 얼굴 주름을 없애기 위해 피부를 잡아당기다 배꼽이 얼굴까지 올라와버린다는 ‘배꼽 얼굴’ 광고이다. 이렇게 과장되고 우스꽝스러운 광고가 수상작이라는 충격은 차치하더라도 그의 명료하고 유쾌한 크리에이티브는 쉽게 잊히지 않는 것이다. 수티삭의 ‘Zab’한(‘Zab’이란 극단적인 요소를 혼합하는 태국의 독특한 문화를 일컫는다 광고는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Zab’은 ‘태국 광고’를 대변하는 표현방식이자 새로운 원칙으로 자리 잡았다.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의 발견이라는 역자 이동수의 말처럼, 일상 속 작은 아이디어에 수티삭 특유의 유머와 재기가 더해지는 대목에서는 광고 크리에이티브가 어떻게 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