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과목 판매관리 21
Chapter 01 아웃바운드 및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23
01. 마케팅의 개념 및 요소_ 23
0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_ 24
03. 인바운드 텔레마케팅_ 28
04. 데이터베이스(Database 마케팅_ 31
05.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_ 33
Chapter 02 마케팅 믹스 48
01. 제품 전략_ 48
02. 가격 전략_ 50
03. 유통전략_ 55
04. 촉진전략_ 62
Chapter 03 마케팅기회의 분석 73
01. 마케팅 환경 분석 특징 및 종류_ 73
02. 소비자행동 이해_ 77
Chapter 04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87
0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개념 및 특징_ 87
제2과목 시장조사 101
Chapter 01 시장조사의 이해 103
01. 시장조사의 의의_ 103
02. 시장조사의 절차_ 105
03. 시장조사의 윤리_ 110
Chapter 02 자료수집 118
01. 2차 자료(기존자료_ 118
02. 1차 자료_ 120
03. 설문지_ 126
Chapter 03 자료수집방법 135
01. 면접조사_ 135
02. 전화조사_ 138
03. 우편조사_ 140
Chapter 04 자료의 측정 151
01. 자료의 측정_ 151
제3과목 텔레마케팅 관리 169
Chapter 01 텔레마케팅 일반 171
Chapter 02 조직관리 187
01. 조직의 구성_ 187
02. 조직의 활성화_ 189
03. 리더십의 이해_ 192
Chapter 03 인사관리 210
01. 인사관리의 의의_ 210
02. 인적자원의 계획과 충원_ 211
03. 인적자원의 유지와 활용_ 217
04. 인적자원의 개발_ 223
Chapter 04 성과관리 238
01. 콜센터 운영관리_ 238
교재활용법
1. 반드시 알아야 할 Key Cocept
각 쳅터 안에서 살펴봐야 할 중요내용을 Key Cocept안에 적어 두었다. Key Cocept은 본 챕터에서 가장 중요하게 다루는 핵심 키워드를 제시했으며 처음 공부하는 수험생들도 쉽게 내용을 접근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2. 핵심 기출문제 활용
각 챕터별 핵심 기출문제는 출제 가능성이 높은 기출문제들로 구성되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은 기출문제의 빈도가 높은 시험이므로, 적어도 3회 이상 문제풀이를 해 볼 것을 추천한다. 또한 시험을 앞두고 시간이 촉박한 수험생들도 핵심 기출문제를 먼저 풀이하면서 출제 방향을 잡아가길 바란다.
3. 핵심예상문제와 모의고사는 실전처럼
모의고사는 총 2회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신 출제 경향을 적극 반영하였다. 이론과 핵심 기출문제를 모두 공부하였다면,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시험 시간을 체크해가며 풀어보자. 1차 필기시험은 총 100문항으로 2시간 30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 시험시간이 부족할 가능성은 없지만, 시험에 집중하여 실전과 동일하게 시험에 응시해본다면 실제 시험에서도 긴장하지 않고 여유롭게 응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