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_ 중요한 것은 일하는 자세
1.일에 대한 개념을 가져라
_ 어떤 회사를 선택할지 고민하지 마라
_ 일하는 것이 곧 살아가는 것
_ 정직하게 일하고 건강하게 살아라
_ 인생 설계는 숲을 보듯이 세워라
2.일상적인 일도 관리하라
_ 출근 전 신문 읽기와 스케줄 관리
_ 회의 시간과 방법을 바꿔보라
_ 업무 시간 후에는 자신의 성장을 위해 써라
3.일의 목적에 의식을 집중하라
_ 잡념을 버려라
_ 사장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일하라
_ 조직의 규칙에 대하여
4.선택받는 인재가 돼라
_ 방바닥에서는 수영 연습을 할 수 없다
_ 일할 때는 70퍼센트의 실력을 발휘하라
_ 가능한 한 빨리 70퍼센트의 정답률을 보여라
_ ‘완전’보다는 ‘개선’을
_ 선착순 원칙으로 일하라
5.함께 일하는 사람을 존중하라
_ 가장 중요한 상대는 고객
_ 부하 직원도 중요한 일 상대
_ 고객도, 사내 직원도 일의 상대는 사람
_ 상대의 처지에서 생각하라
_ 인간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인맥을 만든다
6.성공에 자만하지 말고 실패를 후회하지 마라
_ 성공 체험에 의존하지 마라
_ 엎질러진 물은 다시 담을 수 없다
_ 불평하지 마라
_ 실패했을 때는 큰 소리로 외쳐라
7.일의 방향은 흐름 속에서 결정하라
_ 현실을 직시하는 용기를 가져라
_ ‘외국인’은 없다
_ 젊은이들이 본사 근무만 선호하는 이유
_ 푸어 잉글리시로도 충분하다
_ 외국어는 듣기 실력이 중요하다
_ 토플 100점을 목표로 하라
8.상식을 의심하라
_ ‘왜일까, 왜 그럴까?’ 하고 의심하라
_ 핀란드를 통해 배우는 발상의 전환
_ 상식은 의심하되 당연한 개념은 중시하라
9.생각의 무기 ‘분석력’을 키워라
_ 나무를 보는 눈과 숲을 보는 눈, 두 개의 눈을 가져라
_ 역사와 장소, 두 가지 축으로 생각하라
10.생
출판사 서평
30년의 직장생활, 60세에 창업, 회사 설립 4년 만에 상장한
입지전적인 사장이 알려주는 일하는 자세와 성공하는 습관!
기본을 갖춘 사람, 원칙을 지키는 회사!
일 잘하는 사람은 어떤 생각과 자세를 가지고 있을까? 30여 년을 한 회사에서 일한 후 2008년 창업, 2012년 3월에는 회사를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시켰고, 일본온라인쇼핑 대상(특별상, 비즈니스모델 혁신상 수상, 오리콘 고객만족도 순위에서 ‘의료보험 부문 보험료 만족도 2년 연속 1위’로, 신생 기업을 단 4년 만에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시킨 입지전적인...
30년의 직장생활, 60세에 창업, 회사 설립 4년 만에 상장한
입지전적인 사장이 알려주는 일하는 자세와 성공하는 습관!
기본을 갖춘 사람, 원칙을 지키는 회사!
일 잘하는 사람은 어떤 생각과 자세를 가지고 있을까? 30여 년을 한 회사에서 일한 후 2008년 창업, 2012년 3월에는 회사를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시켰고, 일본온라인쇼핑 대상(특별상, 비즈니스모델 혁신상 수상, 오리콘 고객만족도 순위에서 ‘의료보험 부문 보험료 만족도 2년 연속 1위’로, 신생 기업을 단 4년 만에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시킨 입지전적인 사장은 어떻게 일을 해왔고, 어떻게 회사를 키웠을까?
기업 환경은 날로 어려워지고 취직도 보장받을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는 젊은이들은 어떻게 일을 선택해야 하고, 어떤 회사를 선택할지를 고민한다. 저자는 젊은이들의 이런 고민과 고통을 잘 알지만 일하는 자세에 대해 특별한 방법을 가르치려고 하지 않는다. 다만 ‘어려울 땐 기본으로 돌아가고, 막힐 땐 원칙으로 승부하라’는 가장 원칙적이면서도 강력한 메시지로 호소하고 있다.
저자는 젊은 시절 평사원으로서 일할 때 배운 것과 관리자로 일을 하면서 터득하게 된 지혜, 때로는 좌천이라고도 할 수 있는 시련을 통해서 재기한 경험, 그리고 지금의 회사를 경영하면서 느끼고, 생각하고, 실행하고 있는 것들을 담담하게 들려주고 있다.
원론에 충실한 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