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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마케팅은 숫자싸움이다
저자 츠바키이사오외
출판사 이코북
출판일 2003-11-29
정가 10,000원
ISBN 9788990856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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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작하는 말 마케팅, 이 정도만 알아도 승승장구! 5
프롤로그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이 책으로 충분하다
Ⅰ 코스트 감각을 지니면 이익을 낼 수 있다
1 이익 구조를 이해하자
이익 구조란 무엇인가?
매출, 코스트, 이익의 관계를 이해하자 28
이익의 기본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우선 매출액 총이익을 이해하자 32
코스트를 둘로 나누면 구조가 보인다
이익 구조를 이해하지 못하면 이익을 낼 수 없다 36
회사도 두 가지 형으로 나누어보면 전략이 보인다
회사에 따라서 이익 구조가 다르다 40
칼럼 1. 아웃소싱이 유행하는 이유 44
손익분기점을 모르면 전략을 세울 수 없다 46
이익을 내는 원동력을 중요시하라
한계이익이 높으면 효율도 좋아진다 50
2 코스트의 핵심을 이해하자
코스트 이해야말로 이익을 내는 지름길
코스트의 의미를 확실하게 파악하라 56
코스트의 기본을 이해하라
업종에 따라서 정의가 다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60
상품, 제품을 팔기 위해서도 코스트는 소요된다
상품이나 제품을 팔거나 회사를 관리할 때의 코스트를 이해하자 64
재고를 이해해야 코스트도 알 수 있다
재고관리는 대단히 중요한 부문 68
재고는 숫자로 관리하라
적정재고가 무엇인지 이해하라 72
급여만이 인건비는 아니다
이익을 내지 못하는 인건비는 무용지물 76
적정 수준의 인건비는 얼마일까
회사의 인건비 전략을 이해하라 80
업종에 따른 코스트 구조의 차이를 모르면 위험하다
업종에 따라서 코스트 구조는 크게 달라진다 84
원가 계산, 이것만 알자
원가 계산의 구조를 파악하라 88
Case Study 어느 쪽이 이득인가
Ⅱ 회계 감각을 익히면 회사를 파악할 수 있다
1 결산서는 이것만 알아도 OK
결산서는 무엇 때문에 존재하는가
회사의 이해 관계자들에게 제시할 결과 보고서 118
결산서의 무엇을 이해해야 하는가
세 가지 결산서의 요점만 이해하라 122
1년간의 회사 실적을 판단하자
매출, 코스
출판사 서평
회사는 돈을 벌기 위해 존재한다
취업난이 한창이다. 기업체 면접관이 응시자에게 회사의 존재 이유를 묻는 질문에, 사회 기여와 이윤추구라고 답한 두 부류가 있다면 면접관은 어느 대답을 한 사람에게 후한 점수를 줬을까? 물론 이윤추구라고 답한 쪽이다.
회사는 이익을 내기 위해서 존재한다. 반대로 이익을 내지 못하는 회사는 존재 이유가 없으며 이는 회사 경영자나 사원들에 대해서도 똑같이 적용된다. 즉 이익을 내지 못하는 경영자나 사원은 존재 이유가 없다.
회사의 활동은 처음부터 끝까지 숫자로 표시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비즈니스...
회사는 돈을 벌기 위해 존재한다
취업난이 한창이다. 기업체 면접관이 응시자에게 회사의 존재 이유를 묻는 질문에, 사회 기여와 이윤추구라고 답한 두 부류가 있다면 면접관은 어느 대답을 한 사람에게 후한 점수를 줬을까? 물론 이윤추구라고 답한 쪽이다.
회사는 이익을 내기 위해서 존재한다. 반대로 이익을 내지 못하는 회사는 존재 이유가 없으며 이는 회사 경영자나 사원들에 대해서도 똑같이 적용된다. 즉 이익을 내지 못하는 경영자나 사원은 존재 이유가 없다.
회사의 활동은 처음부터 끝까지 숫자로 표시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비즈니스 숫자라고 하며, 비즈니스 숫자를 이해하면 회사가 이익을 내고 있는지 어떤지는 저절로 파악할 수 있다. 그런데 이익이 났는지 손해가 났는지는 어디까지나 결과적으로 알게 되는 것들이다. 여기서 중요해지는 것이 바로 전략이다. 전략이 없는 회사는 이익을 낼 수 없다. 그런데 이 전략이라는 것도 비즈니스 숫자를 이해하지 못하면 세울 수 없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전략은 숫자라는 요소가 뒷받침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전문가가 아닌 이상 난해한 회계 서적까지 뒤적일 필요는 없다.
이익 구조와 결산서
비즈니스 숫자는 이익 구조와 결산서로 구성되어 있다.
이익 구조는 매출액, 코스트, 이익의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면 이해할 수 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매출액이 똑같을 경우, 코스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