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럭키벌레 나가신다!(아이스토리빌 38
저자 신채연
출판사 밝은미래
출판일 2019-06-14
정가 12,000원
ISBN 9788965463351
수량
드디어 파자마 파티 … 10
파파친 회원만! … 18
구린내의 범인 … 28
하필이면 왜 지금이야? … 38
슬픈 샌드위치 … 50
벌레가 된 기분 … 67
작전은 어려워! … 81
럭키벌레 나가신다! … 105
‘럭키벌레’ 때문에 친구가 된 오봉이와 미노의 유쾌한 작전

오봉이가 미노와 친구가 된 이유는 특별하다. 바로 럭키벌레가 나타났기 때문이다. 럭키벌레가 나타난 다음부터 파자마 파티를 같이하던 ‘파파친’ 친구들이 오봉이를 멀리하기 시작하고, 자리도 미노 옆으로 바뀐다. 급식을 먹을 때도 그렇고 쉬는 시간도 그렇고 어쩔 수 없이 미노랑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 가고 말이다.
그런데 처음엔 럭키벌레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까워진 두 아이가 점차 서로에게 마음을 열어 간다. 둘이 한 팀이 되어 골칫덩어리 럭키벌레를 다른 친구들에게 옮기는 작전에 들어간 것이다. 오봉이와 미노의 작전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럭키벌레 때문에 친구가 된 오봉이와 미노의 유쾌한 작전이 독자들의 마음도 덩달아 유쾌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모든 사건의 발단인 럭키벌레가 무엇인지는 책 속에서 찾아보시라!

조금은 낯선 ‘다문화 가정 친구’와 친해지기

어느 날 옆집에 외국 사람들이 이사를 오면 어떤 기분일까? 머리는 라면처럼 뽀글거리고 얼굴은 까만 크레파스 같은 미노가 옆집으로 이사 온 날, 오봉이는 미노가 영 마음에 들지 않았다.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외모와 조금 다른 체취에서 오는 거부감 때문에 미노는 반에서도 늘 맨 뒷자리에 혼자 앉았다.
하지만 미노는 친구들이 놀려도 모르는 척하면 조용해진다는 것을 알 만큼 의젓하고, 작은 벌레 한 마리가 죽어도 눈물을 쏟을 만큼 마음이 예쁜 친구다. 오봉이는 이런 미노의 마음을 알게 되면서 차츰 미노와 가까워진다.
미노처럼 가까운 이웃이나 학교에서 곧잘 마주치는 다문화 가정 친구들, 낯설다고 무조건 거리를 둘 게 아니라 오봉이처럼 마음을 열고 다가가 보자. 편견을 깨부수면 외모만 조금 다를 뿐 속마음은 나와 다를 바 없는 멋진 친구 한 명을 얻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외모보다 마음을 들여다보는 ‘진짜 친구’ 찾기

“여기 앉을래?”
오봉이에게 럭키벌레가 생겨서 모두가 피할 때도 미노만큼은 오봉이에게 말을 걸어 준다. 미노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