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뉴욕의 소방관 - 아티비티 Art + Activity (양장
저자 안소피 보만
출판사 보림출판사(주
출판일 2021-05-24
정가 20,000원
ISBN 9788943313685
수량
소방차가 물을 뿜어요
소방차가 화재 현장에 도착했습니다. 소방관들은 커다란 차와 무거운 장치들을 움직여 불을 끄지요. 고가 사다리차와 펌프 차가 자리를 잡으면, 소방관들은 안정 장치로 고가 사다리를 땅바닥에 고정시키고, 호스를 소화전에 연결합니다. 소방관들은 물기둥처럼 거센 물줄기를 뿜고, 거품도 뿜으면서 화재를 진압합니다. 그런데, 위층에 고립된 가족이 있어요. 소방관이 고가 사다리를 걸고 한 칸 한 칸 올라갑니다.

구조대가 와요! - 소방관이 오기까지 우리가 할 일들
연기와 불길 때문에 빠져나가지 못한 가족들은 구조대가 오기까지 해야 할 일들을 침착하게 하고 있어요. 아빠는 창문을 열고 여기에 사람이 있다고 알려요. 엄마는 물에 적신 천을 문틈에 밀어 넣어요. 이렇게 하면 연기를 막고, 불이 번지는 것을 늦출 수 있지요. 사미는 물에 적신 담요를 둘러써서 몸에 불이 붙지 않게 해요. 앤은 바닥에 엎드려 연기를 마시지 않도록 하고 있어요. 연기는 위로 올라가니까요.

소방관은 언제나 다시 출동할 준비가 되어 있어요
드디어 소방관들이 왔어요. 소방관들은 계단으로 올라왔어요. 계단을 오를 수 없으면 고가 사다리를 쓰지요. 엘리베이터는 안 돼요! 소방관들은 사람들을 구조해서 안전하게 탈출시켜요. 구급대원들은 응급조치를 하고, 중상자를 병원으로 옮기지요. 불을 끄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일이에요. 부상을 입을 수도 있고, 목숨을 잃을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소방관은 언제나 다시 출동할 준비를 하고 있어요. 소방차를 깨끗이 닦고, 크고 작은 장비들은 제자리에 정리하고, 연료는 가득 채우고 말이죠.

플랩을 열면 - 중층적 이야기와 정보
이 책에는 20개의 플랩이 곳곳에 있습니다. 플랩을 펴고 당기고 밀치면서 불이 난 현장, 소방관의 작업과 장비들, 구조대를 기다리는 사람들의 상황을 다채롭게 보게 됩니다. 건물 외부로 솟는 불꽃과 연기에 있는 플랩을 펼치면 건물 내부의 상황-가스가 새서 폭발이 난 과정-을 보여줍니다. 옆 건물의 플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