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는 빵이 싫어요
저자 이승현
출판사 여우고개(바이북스
출판일 2022-01-10
정가 14,000원
ISBN 9788992855464
수량
다양한 감정이라는 무지개
“제가 아토피를 겪으며 힘들다고 느낀 것과 외로웠던 감정마저 결국 저에게 또 다른 행복한 감정을 선물해 주었거든요. 이 모든 다양한 감정들을 만나야 아름다운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깨달았죠. 그리고 이것을 무지개로 표현했고요.”
미국 시애틀에서 유학 중인 저자 이승현이 빵을 싫어하는 달걀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다양한 감정을 색으로 표현한 동화책인 《나는 빵이 싫어요》를 쓰고 그렸습니다. 어렸을 아토피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감정을 느꼈고 많은 교훈을 얻었는데 그 과정에서 빵을 먹지 못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썼지요.
힘들고 외로웠던 감정마저 결국 다른 행복한 감정을 선물해 주었다는 저자의 말처럼 다양한 감정들 만나 아름다운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다양한 감정이라는 무지개를 우리말과 영어로 동시에 만나다 보면 재미와 교훈을 동시에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나의 감정을 다스려 보아요
“누구나 냉장고 문을 열 때면 빵만 찾으려고 해요. 나 말고요! 이젠 사람들이 나를 놀리기까지 해요. ‘너는 달걀같이 생겼어. 너는 달걀 냄새 나!’라고 화를 낸답니다.”
이 책은 어린 친구들이 주변 친구한테 느꼈던 시기심, 질투심, 답답함 그리고 외로움 같이 살면서 부딪혔던 수많은 일들을 떠올리며 읽을 수 있어요. 물론 친구들끼리 서로 사이좋게 지내야만 하지만 항상 그럴 수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다스려야 하는지도 중요한 문제이지요.
주인공 달걀은 냉장고 나라에 사는 모두가 좋아하는 빵을 싫어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놀림을 받기까지 합니다. 그 덕분에 심한 감정의 동요까지 겪게 되지요. 달걀이 어떻게 그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하게 되는지 아이들과 함께 지켜보기를 권합니다.


알록달록한 감정의 변화
“그다음 이상한 기분은 파란색 감정이었어요. 이 파란색 감정은 빵이 다른 친구들과 놀고 있을 때 시작되었는데, 몹시 추웠고 비를 맞는 듯한 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