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소개
아세안에 대해 궁금했던 정보들이 한가득!
아세안 국가를 제대로 알고 싶나요?
<아세안 웨이> 시리즈는 아세안 10개국(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의 음식, 놀이, 문화, 주요 도시, 역사, 인물, 풍습, 언어, 전래동화 등을 알도록 해 준다. 이 책은 생생한 사진, 그림과 함께 아세안 각 나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요약하여 설명함으로써 아세안 국가들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잘 알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부산외국어대학교 특수외국어사업단의 해당언어 전공자들의 감수를 통해 그 나라의 정보들에 대한 정확한 확인과 더불어 각 나라의 간단한 회화를 배울 수 있다.
본문에 나온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해 볼 있도록 재미있는 퀴즈도 풀어보자.
① 브루나이
쓸라맛 빠기, 브루나이
브루나이는 보르네오섬 북동쪽에 자리 잡은 나라로 여러 종족이 섞여 있지만, 대부분은 말레이족으로 공식 언어도 말레이어다.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영국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영어도 널리 쓰인다. 국왕인 ‘술탄’이 막강한 권력을 행사하는 군주국가이며 국교는 이슬람교이다. 석유와 천연가스가 많이 나서 1인당 국민소득이 높은 편이다.
수도인 반다르 스리 브가완을 흐르는 브루나이강 하구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수상가옥 마을인 깜뽕 아예르가 있다.
브루나이 음식이 궁금하다면 찐득찐득한 흰죽과 비슷한 암부얌과 반찬인 생선튀김과 채소볶음을 요리해 보자.
② 캄보디아
쭘리업쑤어, 캄보디아
캄보디아는 인도차이나반도 남쪽에 있는 나라로 왕이 국가의 수반인 입헌 군주국이고, 행정부의 수장은 총리이다. 공식 언어는 크메르어이다. 씨엄리업에는 고대 유적지가 많은데, 그중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앙코르와트 사원을 보기 위해 세계 여러 나라에서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캄보디아 사람들은 비옥한 토지에서 농사를 짓기 때문에 인구의 2/3가 농촌 지역에 살고 있다. 밧덤벙은 캄보디아 최대의 곡창지대이고, 동남아시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