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rologue 왜 오가닉 마케팅인가? 9
Part 1. 광고 | 고객의 여정
01. 비즈니스의 사회적 진화 30
02. 광고의 소멸, 이별의 시간 49
03. 경험이 광고다: “아뇨, 우버를 불렀어요” 66
04. 고객이 상점이다 82
Part 2. 경험 | 끊김이 없는 컨텍스트
01. 콘텐츠는 네트워크다 98
02. 컨텍스트란 무엇인가? 118
03. 끊김이 없는 컨텍스트를 찾아서 136
04. 키보드에서 알렉사까지 150
05. 제품이 상점이다 165
Part 3. 제품 | 연결의 산물
01. 오가닉 네트워크의 작동 원리 186
02. 네트워크가 제품이다 202
03. 연결된 세상의 협업, 새로운 관계의 시작 218
04. 우리가 은행이다 237
Part 4. 브랜드 | 신뢰의 네트워크
01. 브랜드는 네트워크다 252
02. 안과 밖이 없는 세상, 겉과 속이 같은 브랜드 267
03. 신뢰란 무엇인가? 283
Epilogue 오가닉 마케팅을 넘어: 실험실의 네트워크 297
출판사 서평
“당신이 평생 마케팅의 4P를 숭배했다면,
‘오가닉 미디어’의 3C(contents, container, context로 개종하라!”
안과 밖의 구분이 없는, 끝이 시작인, 고객이 주인공인 마케팅 이야기
≪오가닉 마케팅≫은 마케팅 책이 아니다. 과거처럼 선형적으로 기획하고, 개발하고, 마케팅하는 시대의 마케팅 책이 아니라는 말이다. 이 책은 안과 밖이 없는 네트워크 세상의 마케팅의 개념과 틀을 제시한다. 마케터가, 기획자가, 개발자가 고객과 함께 살아 있는 제품을 기획하고 가치를 만들어가는 데 나침반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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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평생 마케팅의 4P를 숭배했다면,
‘오가닉 미디어’의 3C(contents, container, context로 개종하라!”
안과 밖의 구분이 없는, 끝이 시작인, 고객이 주인공인 마케팅 이야기
≪오가닉 마케팅≫은 마케팅 책이 아니다. 과거처럼 선형적으로 기획하고, 개발하고, 마케팅하는 시대의 마케팅 책이 아니라는 말이다. 이 책은 안과 밖이 없는 네트워크 세상의 마케팅의 개념과 틀을 제시한다. 마케터가, 기획자가, 개발자가 고객과 함께 살아 있는 제품을 기획하고 가치를 만들어가는 데 나침반이 될 것이다.
3년 전 출간된 ≪오가닉 미디어≫가 미디어를 ‘네트워크’로 정의했다면, 이 책은 ≪오가닉 미디어≫의 마케팅적 해석이자 진화(이기를 바란다. ‘연결의 과정’을 마케팅으로 정의했다. 이 책에는 연결의 가치, 원리, 목적, 과정, 결과 등이 상세히 적혀 있다. 전통적인 마케팅의 틀에서 아예 벗어났으니 많은 독자들을 불편하게 하거나 어리둥절하게 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연결이 지배하는 세상을 배우고 경험하며 얻게 된 신념을 나누고자 한 것이다.
어떻게 모두를 매개자로 만들 것인가
‘오가닉 미디어’ 세상에서는 네트워크를 만드는 활동이 그 어떤 마케팅보다 강력하다. 제품을 고객과 분리되지 않는 유기체로 만들기 때문이며, 이 네트워크는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이 네트워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