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진짜 친구 만들기 - 도토리 동화 16
저자 신은영
출판사 키큰도토리
출판일 2021-06-21
정가 12,000원
ISBN 9788998973735
수량
■ 삼총사에게도 고민이 있어요!
영웅이와 주은, 슬기는 태권도장의 삼총사입니다. 동갑 친구들이라 금세 절친이 되었죠. 셋이서 웃고 떠들 때는 아무런 문제도 없었는데, 둘씩 짝짓는 게임을 할 때 문제가 생겼어요. 슬기도 주은이와 짝이 되려 하고 영웅이도 주은이와 짝이 되려고 했거든요. 슬기와 영웅이는 주은이를 뺏기고 싶지 않은 마음만 강했어요. 서로 주은이의 팔을 당기며 짝이 되려고 했죠. 그러자 중간에 끼어 버린 주은이가 두 친구 모두의 손을 놓고 말았어요. 영웅이도 한때 중간에 낀 적이 있어 가슴이 따끔따끔 아파 왔죠. 주은이의 마음도 슬기의 마음도 이해할 수 있었거든요.
학교에서 삼총사라 불리면서 세 친구 모두 친하게 지내지만 가끔 서운하거나 힘들었던 적 없나요? 영웅이도 학교에서 친구 사이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작지만 힘겨운 고민을 하고 있어요. 그러다 다른 친구의 마음도 이해하고 또 모두가 친하게 지낼 수 있도록 행동하면서 갈등을 해결해 나가요.

■ 내 절친이 따돌림을 당한다면?
영웅이의 이름은 어려운 사람을 돕는 정의로운 사람이 되라고 부모님이 지어 주신 거예요. 이름처럼 영웅이는 정의롭게 친구 사이의 다툼도 해결하고 소매치기를 잡기도 했죠. 그런 영웅이도 한때 쉽게 나서지 못한 적이 있어요. 절친 선미가 따돌림을 당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던 거예요.
나쁜 마음을 먹은 친구는 없지만 어쩌다 보니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친구를 본 적은 없나요? 선미도 그랬어요. 영웅이는 선미와 절친이지만 수아랑도 놀고 싶었어요. 그런데 수아는 여럿이서 놀 수가 없다고 영웅이만 끼워 줬어요. 선미를 생각하는 마음과 수아랑 놀고 싶은 마음이 부딪치는 동안 선미가 저도 모르게 따돌림을 당하고 만 거죠. 영웅이는 두 마음과 두 친구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며 어쩔 줄을 몰랐어요.
따돌림을 당하는 친구를 보면서 친구들 모두 잘 지낼 수 있게 만드는 일은 쉬운 건 아니에요. 하지만 영웅이는 삼총사에서 갈등도 겪어 보고 다른 친구들의 다툼도 해결하면서 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