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전략경영 혁신
저자 노규성
출판사 북스타
출판일 2022-01-21
정가 20,000원
ISBN 9791188768509
수량
프롤로그

[1] 전략경영의 출발
 1. 경영 전략과의 첫만남
 2. 경영 전략의 본질은 무엇일까?
 3. 성공 전략의 조건 따져보기
 4. 전략의 유형을 알아보자
 5. 전략경영의 진행 프로세스
 6. 전략적 사고란 무엇인가?

[2] 환경 분석과 전략 수립?
 1. 전략수립의 출발점, 환경 분석
 2. 외부 환경 분석의 이해
 3. 산업 구조를 분석해 보자
 4. 경쟁 기업 파악하기
 5. 내부 환경 분석의 이해
 6. 가치활동과 가치사슬의 이해
 7. SWOT 분석으로 전략 도출
 8. 환경에 전략을 조율하는 적합성
 9. 전략을 성과로 이어주는 목표 설정

[3] 경쟁우위와 핵심 역량??
 1. 경쟁우위는 지속되어야 한다
 2. 원가 우위의 이해
 3. 차별화 우위의 이해
 4. 가치 혁신으로 차별화
 5.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강화하라.
 7. 초경쟁 시대의 경쟁우위 확보
 8. 핵심 역량 축적에 진력해야

[4] 전략 실행, 유지 및 관리??
 1. 전략은 실행으로 완성된다
 2. 실천력이 담보된 실행 계획
 3. 전략과 자원의 연계인 정렬
 4. 전략 실행은 지속적으로 관리되어야
 5. 전략의 성과 측정과 보상
 6. 무엇보다 중요한 인적 자원
 7. 전략적 조직관리란?

[5] 리스크 관리와 회복탄력성 강화??
 1. 리스크에 관한 이해
 2. 리스크를 관리하라.
 3. 회복탄력성이란?
 4. 공급망 탄력성을 회복하려면
 5. 회복탄력적 기업은 이러하다

[6]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이해
 2.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추진 유형
 3.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모델
 4. 디지털 비전부터 체크하라
 5. 디지털 리더십을 발휘하라
 6.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제 유형
 7. 과제를 도출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라.
 8. 과제 추진 실행력을 확보해야
 9. 역시 사람과 조직 문화가 중요하다
 10. 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