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기획은 2형식이다 본질의 심플한 펑키한 그래서 크리에이티브한
저자 남충식
출판사 휴먼큐브
출판일 2014-05-23
정가 15,800원
ISBN 9788954624770
수량
목차
006
프롤로그
펑키재즈, 창조 거인을 깨우다
O
플래닝코드 탄생 이야기
-ㄱ 018 -아가씨와 며느리 019 -살리에르 증후군 022 -나쁜 항아리 026 -맛 029
-키스의 미학 030 -프로세스 신전 034 -쿠퍼티노 프로젝트 039 -SAW1 042
-기획의 몽타주 044 -ㄱ의 통찰 047 -SAW2 052 -I am a boy. You are a girl 056
-코드 플레이 060 -이상한 그림 068 -7525 072 -링컨의 후예들 074
-상식과 용기 079 -맵 081
P
기획의 제1형식, P코드 이야기
-낯선 088 -월리를 찾아라 090
-숨은문제를 찾는 6가지 월리 091 -점 092 -왜1 100 -도구 114 -놈놈놈 120 -변이 132 -왜2 139
-당신의 레이더 154 -당신의 초점 179 -당신의 마인드 194
-‘목적의식’으로 기획하라 201 -Art of P 213
S
기획의 제2형식, S코드 이야기
-답 217 -제발 솔직해지기 218 -은교 221 -뛰어오르기 224 -원숭이 똥구멍 229 -메타포의 제왕 237
-훔치다 245 -티 안 나게 훔치는 기술 253 -원천 봉쇄 254 -경계 초월 257 -뒤섞기 259
-하자 268 -Never forget ‘P’ 274 -몰스킨 먼슬리를 쓰는 기획자 280 -Art of S 292
P-S
P-S 통합 코드 이야기
-끝의 시작 297 -나 혼자 298 -‘쓴다’가 아닌 ‘그린다’ 302
-프러포즈 코드 305 -오디언스 머릿속에 플래닝코드 그리기 313
-빅픽처 그리기 314 -오디언스 몽타주 그리기 320 -스토리 그리기 326
-플래닝코드 버리기 340
348
에필로그
비틀즈, 플래닝코드를 노래하다
359
P.S.
일상으로의 초대
출판사 서평
베테랑 광고쟁이의 심플하고 크리에이티브한 기획 이야기
“단언컨대 지금부터,
모든 기획은 단 《2형식》으로 해결됩니다!”
‘베가 런칭 캠페인’, ‘현대자동차 세계최초 4D 광고 프로젝트’, ‘현대자동차 PYL 런칭 캠페인’ 등
창조시대가 요구하는 크리에이티브한 기획을 시도하는 이노션
《남충식》 팀의 수장이 ‘기획’을 말하다!
우리 시대 최고의 광고인이 말하는 혁신적인 기획의 비밀, 《플래닝코드》!
《기획은 2형식이다》 특징
기획, 어디까지 해봤니?
우리 시대 최고의 광고인이 말하는 혁신적인 기획의 비밀...
베테랑 광고쟁이의 심플하고 크리에이티브한 기획 이야기
“단언컨대 지금부터,
모든 기획은 단 《2형식》으로 해결됩니다!”
‘베가 런칭 캠페인’, ‘현대자동차 세계최초 4D 광고 프로젝트’, ‘현대자동차 PYL 런칭 캠페인’ 등
창조시대가 요구하는 크리에이티브한 기획을 시도하는 이노션
《남충식》 팀의 수장이 ‘기획’을 말하다!
우리 시대 최고의 광고인이 말하는 혁신적인 기획의 비밀, 《플래닝코드》!
《기획은 2형식이다》 특징
기획, 어디까지 해봤니?
우리 시대 최고의 광고인이 말하는 혁신적인 기획의 비밀, 《플래닝코드》
창조시대 새로운 기획개론을 말한다!
창조가 화두인 시대입니다. 모든 것 앞에 창조가 붙는 세상입니다. 창조경제, 창조경영, 창조과학 등 ‘창조’라는 단어를 우리는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창조경제’로 대표되는 시대의 트렌드에서 우리는 무엇을 깨닫고 생각해야할까요?
이 시대가 요구하는 창조란, 창의란 과연 무엇일까요? 사람마다 정의도 다르고 생각도 다르고 입장도 다릅니다. 하지만 점점 다음의 명제로 수렴되는 느낌입니다.
“이 시대의 창조란 기술tech과 시스템system이다.” 즉 기존 산업에,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등의 ‘기술 역량’을 접목시키고 이를 위한 ‘환경 구축’과 ‘제도 개선’을 이루는 것이 ‘창조의 핵심’이라는 것이죠. 틀린 말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맞는 말도 아닙니다.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