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꼭 은퇴해야 할까?
그렇지 않다
5060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참 좋은 시기
원하고 계획하고 실행하라!
당신도 ‘시니어모델’이 될 수 있다
★ 국내 최초 시니어모델 교육 콘텐츠
★ 전 세계 30개국 모델협회 연계 (사아시아시니어모델협회 개발
세상이 변하고 있다. 과거에 사람들은 61세 생일이 되면 장수한 것을 기념하면서 환갑잔치를 열고는 했다. 하지만 오늘날의 60세는 참 젊다. 60세를 기점으로 직장에서 은퇴한 후, 제2의 인생을 꾸려가는 사람들이 우리 주변에 심심치 않게 나타나고 있다.
<불타는 청춘>, <사랑의 재개발> 등 시니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예능 프로그램에 많은 이들이 열광하는 시대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의 인기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엄청나다. 패션계 역시 오래전부터 시니어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우며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왔다. 2015년부터 해외 명품 브랜드 ‘에트로’, ‘베트멍’, ‘돌체&가바나’ 등은 패션쇼와 캠페인에 시니어모델을 기용해왔다. 국내 패션계 역시 마찬가지다. 이미 김칠두, 최순화와 같은 유명 시니어모델들이 런웨이에서 활약하고 있다. 또 시니어모델 오디션 프로그램 <오래살고볼일: 어쩌다 모델>(MBN 방영이 성공적으로 전파를 타면서 대한민국에 수많은 시니어모델 지망생이 존재하고 있었음을 세상에 알렸다.
오늘날의 시니어들은 건강, 문화, 여가, 패션, 예술에 관심이 많고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는 많은 시니어들에게 영감을 주어 여러 대학, 아카데미, 백화점 문화센터, 각종 교육기관들이 앞다투어 ‘시니어모델 양성 강좌’를 열고 있다. 그러나 이전까지는 시니어모델 양성을 위한 전문적인 콘텐츠 및 교재가 전무하여, 지도자들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요구는 차고 넘치는데 그에 응답할 만한 시스템이 부족했던 것이다.
<시니어모델 워킹 바이블>은 이러한 요구에 충실히 응답하는 결과물이다. 국내 최초로 출간되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