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돈이 되는 메타버스 : 전 세계 부의 질서를 뒤바꿀 머니 혁명
저자 최원희,송찬우,김재혁
출판사 포레스트북스
출판일 2022-01-12
정가 17,000원
ISBN 9791191347654
수량
프롤로그
게임 밖으로 나온 메타버스, 어떻게 세상을 바꿀 것인가

Part 1 왜 지금 메타버스인가?
1. 메타버스는 어디에서 왔나?
2. 메타버스는 왜 뜨거운 감자가 되었을까?
3. 게임과 메타버스는 어떻게 다른 걸까?
4. COVID-19가 끝나도 메타버스는 여전히 핫할까?
5. 메타버스와 가상화폐는 무슨 관계일까?
6. 메타버스 속 부캐의 의미는?
7. 빅테크들은 왜 XR 기기에 집착하는 것일까?

Part 2 메타버스는 어디에 쓰는 것인가?
1. 메타버스는 여가생활에 어떻게 활용될까?
2. 메타버스는 e커머스를 어떻게 변화시킬까?
3. 메타버스가 바꾸는 교육 현장은 어떤 모습일까?
4. 기업은 메타버스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5. 메타버스에서 스마트 팩토리의 역할은 무엇인가?
6. 메타버스 속 도시는 어떤 모습일까?
7. 메타버스 시대의 자동차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Part 3 다가올 웨어러블 메타버스에는 어떤 기술들이 사용될까?
1. VR/AR 기기의 필요성 : 어떤 기기가 웨어러블 메타버스에서 더 많이 사용될까?
2.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작고 가벼운 XR 기기를 위해 디스플레이는 어떻게 진화해야 할까?
3. 컴바이너 : 안경처럼 투명한 기기가 어떻게 디스플레이를 눈에 보이게 할까?
4. 인터페이스 : 웨어러블 메타버스 속에서는 어떻게 소통할까?
5. 공간 매핑과 장면 이해 : 메타버스 속 반려견이 소파에 앉아 있게 하려면?
6. 컴퓨터 그래픽 : 현실처럼 느껴지는 가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7. 에지 클라우드 : 수백만 명이 동시에 접속하는 메타버스 세계를 매끄럽게 운영하려면?
8. 미래 인터페이스 (1 촉각 : 메타버스 속 가상의 물체를 만질 수 있을까?
9. 미래 인터페이스 (2 두뇌 : 일론 머스크의 ‘뉴럴링크’처럼 될 수 있을까?
10. 미래 디스플레이 : XR 글라스를 착용하면 「스타워즈」 레아 공주의 홀로그램이 보일까?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삼성전자, 엔비디아, 로블록스
세계 최정상 빅테크들의 생존 키워드, 메타버스

세계 최고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는 창업 17년 만인 지난 2021년 10월, 회사 이름을 ‘메타’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메타버스를 단순히 트렌드가 아닌 패러다임으로 받아들인 것이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로블록스, 삼성전자, 네이버 등 국내외 최고라 불리는 기업은 물론이고 정부 정책에도 메타버스는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사실 메타버스는 최근 들어 만들어진 개념이 아니다.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 경제 ·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1992년 미국의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했다. 지금 쓰이는 메타버스라는 말의 확산은 지난 2020년 10월, 세계 최대 GPU 회사인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이 자사의 옴니버스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한 “지난 20년이 인터넷으로 놀라운 시대였다면, 앞으로 20년은 공상과학 같은 메타버스의 시대가 될 것이다”라고 말한 데서 시작되었다. 메타버스를 전면에 세운 엔비디아의 전략은 2021년을 기점으로 제대로 먹혀들었고, 이후 엔비디아의 주가는 발표 당시보다 약 50%나 상승하며 메타버스가 열 새로운 세상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처럼 메타버스는 시대의 변화를 일으키는 키워드가 분명하다. 하지만 이 책 『돈이 되는 메타버스』는 메타버스가 변화시킬 세상의 모습을 단순히 보여주는 데서 그치지 않는다. 수년간 미래 기술을 연구해온 노하우와 탁월한 통찰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시대를 구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신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관련 기술을 소유하고 있는 기업의 현황, 발전 가능성을 꼼꼼하게 분석해 그 안에서 투자의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메타버스의 시대는 아직 완벽하게 열리지 않았다. 하지만 누군가는 반쯤 열린 문틈 사이로 가치와 기회를 발견해낼 것이다. 이 책이야말로 미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