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숏폼 기획 아이디어 : 120개 광고에서 빌리기
저자 연희승
출판사 박영사(주
출판일 2022-01-15
정가 25,000원
ISBN 9791130314747
수량
PART 01 숏폼과 광고의 닮은 점
Chapter 01 콘텐츠의 성격 ?3
Chapter 02 시청자 접근 방법 ?5
Chapter 03 아이디어 진행 과정 ?9

PART 02 기발한 기획 아이디어
Chapter 01 즐거움 추구형 ?15

21~40초

1. 동물이 메시지 전달하기 | 비텔 먹는 물 (3편 15
2. 슬로 모션으로 강조하기 | 메소드 다목적 클리너 (1편 28
3. 시점(POV, Point of View 촬영하기 | 니콘 안경 렌즈 (1편 34
4. 배경을 단순하게 만들기 | 페덱스 물류 배송 (1편 41
5. 유머로 시청자 이목 끌기 | 코네토 아이스크림 (4편 46

11~20초

6. 시청자를 다급하게 만들기 | 가이코 보험 (5편 59
7. 실제 사건 그대로 사용하기 | 메칼 단편 영화제 (7편 74
8. 소품을 상징적으로 사용하기 | 서브웨이 샐러드 (2편 91
9. 메시지 간접적으로 전달하기 | 펫코 반려동물 식품 (6편 99
10. 되감기(Rewind 사용하기 | QBE 보험 (4편 114

10초 이하

11. 상황을 역전시키기 | 트리버 민트 사탕 (5편 129
12. 상황을 짧게 연출하기 | 도요타 자동차 (1편 137
13. 결과를 일부러 지연시키기 | 크레이트 앤 배럴 인테리어 제품 (6편 144
14. 익숙한 장면 활용하기 | 리스테린 구강 청결제 (1편 159
15. 자막만 바꿔 여러 편 만들기 | 스니커즈 아이스크림 (3편 164

Chapter 02 정보전달형 ?175

21~40초

16. 포인트 하나로 강조하기 | 삼성 갤럭시 M51 스마트폰 (4편 177
17. 사실 그대로 담백하게 보여주기 | 아디다스 수영복 (1편 189
18. 반전 효과 두 번 사용하기 | 하이네켄 무알코올 맥주 (5편 195
19. 연상작용으로 기억하게 만들기 | 럭키스 피자 (1편 213

11~20초

20. 특징이 비슷한 대상과 비교하기 | 빅 필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