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콩알 아이 - 바람 어린이책 17
저자 윤여림
출판사 천개의바람
출판일 2022-01-07
정가 12,000원
ISBN 9791165732097
수량
작가의 말 9쪽

덜덜벌레와 콩알 아이 10쪽
퉁퉁할미와 빼빼할미 34쪽
치치치치치치치 54쪽
콩알 아이와 다섯 오빠 이야기 73쪽
제멋대로 자매 작전 104쪽
담장 141쪽

또 작가의 말 156쪽
● 독자들의 요청에 의해 탄생한 이야기
<콩알 아이>는 <콩가면 선생님이 웃었다>와 <콩가면 선생님이 또 웃었다>를 잇는 시리즈입니다. 콩가면 선생님 시리즈가 무뚝뚝하지만 끌리는 어른을 주인공으로 내세웠다면, 이번에는 콩가면 선생님의 어린 시절을 이야기하지요. 윤여림 작가는 독자와의 만남을 통해 이 이야기가 구상되었음을 밝혔습니다.

초겨울 어느 날, 작은 책방에서 어린이 친구들을 만났어요.
“콩가면 선생님 3탄은 언제 나와요?”
“3탄 제목은 뭐예요?”
나도 모르게 바로 대답했어요.
“콩알 아이.”
작은 책방이 시끌시끌해졌어요.
- <작가의 말> 중에서

시리즈가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이야기와 캐릭터가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는 방증입니다. <콩알 아이>는 콩가면 선생님을 독자들이 더욱 이해할 수 있도록, 매력적인 캐릭터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수수께끼를 풀이해주듯 재밌는 어린 시절을 이야기합니다.

● 아빠 엄마가 다녔을 초등학교 이야기
<콩알 아이>는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살았던 8-90년대를 배경으로 합니다. 휴대전화나 컴퓨터는 물론이고, 변변한 오락 거리도 흔치 않았던 때였지요. 부모들의 어린 시절이라 할 수 있는 그때, 과연 엄마 아빠는 무얼 하며 놀았을까요? 학교생활은 어땠을까요? 운동회 때는 무슨 시합을 했을까요?

바람 따라 만국기가 펄럭이는 소리가 운동장을 가득 채웠어요. 이내 그 소리는 아이들의 함성에 묻혔어요.
형아가 친구들이랑 같이 춤을 추자, 퉁퉁할미는 일어서서 형아 따라 엉덩이를 실룩거렸어요.
형아가 친구들이랑 공 굴리기를 시작하자, 퉁퉁할미는 “오른쪽으로! 아니 아니, 왼쪽으로!”라고 소리 질렀어요.
- <퉁퉁할미와 빼빼할미> 중에서

<콩알 아이>는 어린 독자들이 가질 수 있는 부모의 어린 모습, 옛날에 대한 궁금증을 재밌는 이야기와 함께 담아 놓았습니다. 시대와 환경은 달랐지만, 그때나 지금이나 여전히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관계는 똑같다는 것을 보여주지요. 다양한 인물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