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이야기로 고민을 해결한다고?
고민 해결과 역사 지식의 파격적인 만남!
‘역사는 현재를 비추는 거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인간은 역사를 통해 배운 교훈을 거울삼아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어요.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에서 설쌤이 알려 주는 역사적 사건과 중요 인물들이 위기의 순간에 대처한 방식을 가만 들여다보세요. 고민이 시원하게 해결되는 것은 물론, 각 시대의 생활상과 유물?유적을 머릿속에 담고, 앞으로 세상을 살며 겪을 수 있는 크고 작은 어려움을 헤쳐 나갈 자양분을 얻으며 마음의 크기는 한 뼘 더 자라게 될 것입니다.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에서 다루는 고민들은 꽤 구체적입니다. 5권에서는 학생 수가 점점 줄어들어 폐교 위기에 처한 시골 초등학교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학교를 없애고 그 자리에 큰 쇼핑몰이 들어설지도 모른다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역사 속 인물이 소환되어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까요? 고민도 해결하고 역사 지식도 듬뿍 얻을 수 있는 설쌤의 역사 고민 상담소로 놀러 오세요!
완전히 새로운 형식으로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았다!
동화처럼 술술, 만화처럼 깔깔 웃으며 읽는 한국사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는 이제껏 보지 못한 새로운 형식의 한국사 책입니다. 만화라고 부르기에는 줄글이 있어 동화처럼 술술 읽는 맛이 있고, 학습서라고 부르기에는 귀여운 그림이 담뿍 담겨 있어 책장을 넘기는 재미가 있어요.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는 설민석 선생님이 그동안 강조한 ‘지루하지 않은 한국사’라는 원칙을 충실히 구현해 낸 책입니다.
한편 단순히 재미만 추구한 것이 아니라, 탄탄한 스토리 속에 각 시대의 생활상과 역사적 사건의 흐름을 짚어 주고, 숨은 그림 찾기, 사다리 타기, 미로 찾기 등의 활동 페이지를 통해 한국사 키워드를 재미있게 익히도록 했습니다. 각 장의 마지막에 있는 정보 페이지에서는 꼭 알고 넘어가야 할 역사 지식을 그림과 사진 자료를 곁들어 설명했습니다.
마지막에는 가볍게 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