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Ⅰ. 서 설
Ⅱ. 미국의 로스쿨 법학교육의 변화
1. 법학이론교육의 약화 : 변호사시험 위주의 학업
2. 법학이론과 실무교육의 연계시도
3. 법학이론과 실무교육의 연계에 대한 다른 관점
Ⅲ. 미국의 LSAT와 법학교육의 연계성
1. 미국의 LSAT 영역별 측면
2. 미국 법학교육과의 연계성 측면
Ⅳ. 한국의 법학교육의 변화와 현실
1. 법학이론교육의 약화
: 변호사시험 위주의 학업
2. 법학이론과 실무교육의 비연계성 문제점
Ⅴ. 한국의 법학적성시험과 법학교육의 연계 필요성
1. 법학적성시험과 법학교육의 인식
: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2. 법학적성시험의 영역별 비연결성 문제
3. 법학적성시험 및 학부의 법학교육 연계 필요성
Ⅵ. 맺음말
[부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