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월 1,000만 원 벌어본 사람은 전략의 중요성을 안다
전략 1 | 지갑을 열게 하는 건 킬러아이템
- 대기업과 맞붙어서 이길 가능성은?
- 위대한 아이디어는 사소한 질문에서 탄생한다
- 기회를 잡는 사람과 놓치는 사람은 어떻게 다른가
- 불편함에서 시작된 성공 신화
- 타깃은 ‘더이상 좁힐 수 없을 때까지’ 좁혀야 한다
전략 2 | 고객과 ‘거래’하지 마라
- 단순한 판매자로 인식되지 않는 방법
- 제발 좀 팔아달라고 요청받은 천연조미료
- 디테일이 재구매를 부른다
- 확보해야 할 최소한의 고객은 ‘100명’
전략 3 | 다들 아는 메가 트렌드, 나만 아는 마이크로 트렌드
-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반걸음
- 카페붐, 네일아트붐 지나 왁싱붐… 다음 아이템은?
- 트렌드는 덕후가 이끈다
- 성공한 사람들이 반드시 지키는 5시간의 규칙
전략 4 | 온라인에서 시작해 온라인으로 끝나는 마케팅
- 좋아하고 신뢰하면 다시 찾는다
- 마케팅은 ‘키워드 선정’이 핵심이다
- 팔로워 수보다 중요한 SNS 활용법
- 콘텐츠를 억지로 만들지 말 것
전략 5 | 당신의 브랜드에는 시그니처가 있는가
- 지금 하는 일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 부업으로 월급보다 더 많은 수익을 버는 PD
- 사업은 별도의 시간을 내서 시작하는 게 아니다
- 유튜브 불패 신화, 지금은 늦었다고?
전략 6 | 수익 자동화 시스템에 주목하라
- 이번 달에는 얼마를 벌 수 있을지 모른다는 불안감
- 혼자서 쇼핑몰 15개를 운영할 수 있을까?
- 가만히 있어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 구축하기
전략 7 | 영업비밀이 비밀이던 시대는 지났다
- 경쟁자를 내 편으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
- 협업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라
- 위기 상황에서 의지할 수 있는 건 인적 네트워크
참고 문헌
“떠올리는 업종마다 포화상태… 블루오션을 어떻게 찾지?”
“똑같은 아이템을 파는데 왜 나만 판매율이 낮을까?”
“매달 매출이 달라져도 소득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려면?”
내 사업 시작한 사람이라면 다들 한다는 고민!
지금 당장 해결할 수 있는 7가지 솔루션을 제시하다!
2015년 평범한 주부가 혼자서 VR/AR 등을 활용해 체험형 전시 콘텐츠를 만드는 업체를 만들었다. 창업 당시 비전문가가 VR 업계에 들어가면 실패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지만 5년이 흐른 지금 그 업체는 2019년 기준 매출 총액 15억을 기록했으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의 저자 최창희는 위기를 극복하는 7가지 전략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한다.
◆ 위기의 시대에서 살아남는 7가지 전략 ◆
▲ 전략 1 | 킬러아이템으로 승부하라
특색 없는 아이템을 아무리 많이 만들어도 고객을 돌아봐주지 않는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시선을 확 잡아끌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를 담아야 한다.
▲ 전략 2 |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를 비롯해 소비자와 판매자가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늘어나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서로 소통하는 것이 되었다. 소비자는 좋은 상품을 소개하며 확산시키고, 판매자는 그렇게 얻은 이익을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하는 선순환을 이루어야 한다.
▲ 전략 3 | 마이크로 트렌드를 지배하라
메가 트렌드를 잘 아는 것은 필요하지만, 지나치게 집착하거나 무조건 좇아서는 함정에 빠질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메가 트렌드라는 거대한 흐름을 만드는 수많은 지류들, 즉 마이크로 트렌드를 내가 만들어 가는 것이다.
▲ 전략 4 | 온라인 마켓을 장악하라
오프라인 축소 경향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가속화되고 있다. 반대로 온라인 마켓이 이전과 비견할 바 없이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온라인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매출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