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차례>
머리말 1
I. 서론-카페는 포화다 반드시 망한다.... 4
1. 아주 잘되는 곳을 당신에게 그냥 줄 리 없다 4
2. 월급쟁이가 제일 낫다 어설프게 할 것이면 월급쟁이 계속해라 4
3. 운영을 해보지 않은 자 입을 닫아라. 5
4. 실제로 카페로 돈 벌었다는 사람 손드세요. 6
II. 차리자마자 망한 카페주인들 카페 사장님들의 고백 7
케이스 ① 막연한 수요예측 실패로 인한 폐업 7
케이스 ② 프랜차이즈로 폭망 7
케이스 ③ 좋지 않은 손님들로 인한 폐업 7
케이스 ④ 사생활이 전혀 없어짐 8
케이스 ⑤ 영업이 안돼서 폐업 8
케이스 ⑥ 전직 사장에게서 속음 9
Ⅲ. 얼마나 잘 망하는가? 10
1. 망하는 것 내지는 얼마나 성공이 어려운지에 대한 통계 제시 10
2. 동네에 가 봐도 손님이 얼마 없다 10
3. 프랜차이즈도 더 힘들다 10
IV. 왜 잘 망하는가?-입지 목이 나쁘면 무조건 망한다.... 12
1. 입지가 나쁘면 망한다...는 말은 입이 아프다 12
2. 무조건 일층이어야 한다. 12
3. 결국 역세권이다 13
V. 왜 잘 망하는가?-주상복합이 상가 시장을 망쳤다 14
1. 왜 이렇게 커피숍카페가 많을까? 14
2. 재건축 붐 14
3. 구상 자체는 나쁘지 않다 14
4. 주상복합은 주차도 나쁘다 15
5. 부동산의 양극화 경향 심화 15
Ⅵ. 왜 절망 하는가?-막연한 기대감으로 출발하면 망한다. 16
1. 왜 막연한 기대감이 드는가? 16
2. 상가를 둘러싼 사정이 변하는 이유 16
3. 스타벅스의 착시 16
4. ‘나도 사는데’의 착시 17
5. 엄친아의 착시 17
6. 소매업의 착시 19
7 로망의 착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