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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파괴적 혁신 실행 매뉴얼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하버드대 교수의
저자 스콧 앤서니 외공저
출판사 옥당
출판일 2011-02-28
정가 24,000원
ISBN 97889939522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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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한국어판 출간에 부쳐 _ 한국, 시장의 밑바닥으로 다시 내려가라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교수 서문 _ 파괴적 혁신 이론을 돌아보다
옮긴이 서문 _ 지난 수십 년 동안 확고한 위치를 지켜온 기업과 그들의 경영방식, 21세기에도 번성할 것인가
들어가기_신성장 동력을 찾아라!
21세기 기업의 핵심 성장수단, 파괴적 혁신
혁신의 진화, 존속에서 파괴로
파괴적 혁신에 성공하는 필수 원칙 3가지
-원칙 1. 과잉충족이 파괴적 혁신을 부른다 |
-원칙 2. 규칙을 깨라 |
-원칙 3.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라
일반적인 오류들
-비약적 발전과 파괴적 혁신의 혼동 |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일을 파괴적인 일이라고 여기는 실수
성공사례, 다우코닝과 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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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 다시보기 파괴적 혁신 모델
1장. 혁신 추진의 전제조건
기존 핵심 사업을 제대로 관리하고 통제하라!
성장을 위한 작전 계획을 수립하라!
-1단계. 성장 목표치와 성장 기대치 간의 격차 산정하기 |
-2단계. 균형 잡힌 혁신 사업 포트폴리오 기획하기 |
-3단계. 혁신이 진행되는 ‘순차적 일정표’ 작성하기 |
-4단계. 혁신의 목표와 범위 결정하기 |
-5단계. 성장 사업 영역 선택하기
자원 배분 과정에 통달하라
-얼마나 많은 자원을 배분해야 하는가? |
-시간이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
투자를 자본지출처럼 취급하라
현장관리자를 위한 조언
상급관리자를 위한 조언
*도구 찾기 성장 목표치와 성장 기대치 간의 격차 산정하기
1부 사업기회를 발견하는 법
2장. 비소비자에게서 사업기회 포착하기
비소비란?
소비를 막는 장애요인 4가지
-기술 제약요인 |
-부와 관련한 제약요인 |
-접근성 제약요인 |
-시간 제약요인
비소비 고객에게 다가가는 원칙 3가지
-원칙 1.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만들어라 |
-원칙 2. 주류의 걱정과 반대에 흔들리지 마라 |
-원칙 3. 혁신하라, 그러나 강
출판사 서평
21세기 최고 경영이론, 파괴적 혁신 이론 기업 매뉴얼 드디어 출간!
크리스텐슨 교수팀이 15년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완성한 파괴적 혁신 이론의 완결판!
기존 기업에는 1위 방어술을, 후발 기업에는 1위 도약술을, 창업 기업에는 새로운 기회를!
기존기업이 파괴적 혁신을 방어하지 못하는 이유
수십 년이 넘도록 자리를 지켜오던 멀쩡한 기업들이 무너지고, 구글이나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이 혜성같이 등장한 기업들이 순식간에 세계를 재패하며 21세기 기업의 흥망사를 새로 쓰고 있다. 뛰어난 기술력과 탄탄한 재무구조를 가...
21세기 최고 경영이론, 파괴적 혁신 이론 기업 매뉴얼 드디어 출간!
크리스텐슨 교수팀이 15년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완성한 파괴적 혁신 이론의 완결판!
기존 기업에는 1위 방어술을, 후발 기업에는 1위 도약술을, 창업 기업에는 새로운 기회를!
기존기업이 파괴적 혁신을 방어하지 못하는 이유
수십 년이 넘도록 자리를 지켜오던 멀쩡한 기업들이 무너지고, 구글이나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이 혜성같이 등장한 기업들이 순식간에 세계를 재패하며 21세기 기업의 흥망사를 새로 쓰고 있다. 뛰어난 기술력과 탄탄한 재무구조를 가진 기업들이 줄줄이 무너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기업들은 결코 틀리거나 터무니없는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 매우 합리적인 결정을 내렸음에도 그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많은 사람들이 가장 주목하는 경영학자는 단연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석좌교수인 클레이튼 크리스텐슨Clayton Christensen이다. 그는 1995년 기존시장에 신생기업이 어떻게 진입하여 선두기업을 앞지르게 되는지를 도식화한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 이론’을 발표했다. 유명한 저서 《혁신 기업의 딜레마The Innovator’s Dilemma》에서 그는 바람직한 경영원칙을 준수하는 것이 오히려 혁신을 어렵게 한다고 지적하였다. 과거에는 좋다고 생각한 경영방법 즉, 우량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