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며
1부 : 공방창업의 꿈을 꾸다
1장 : 언제부터 나는 꿈을 꾸었을까
- 꿈의 단서가 숨겨진 나의 어린 시절
- 직장생활의 두 가지 의미
2장 : 공든 탑이 무너지랴
- 공예를 직업으로 완성해 가는 과정
-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기능경기대회 대상 수상
- 여러 개의 아이템을 한곳에 담는 방법
3장 : 그녀들은 왜 공방창업을 꿈꾸는가
- 행복한 워킹맘의 조건
- 행복한 워킹맘이 되고 싶은 그녀들
- 공방창업 초기 및 확장 비용과 흐름의 변화
- 공방창업 플래닝
- 소소한 공방창업을 시작하려면
- 손재주 없는 내가 공방창업을 해도 될까 : 스스로 체크해 보기
2부 : 공방창업의 꿈을 이루다
4장 : 손으로 하는 일로 먹고산다는 것의 의미
- 판매하는 것에 소질 있는 나
- 가르치는 것에 소질 있는 나
- 보너스가 많은 직업
5장 : 더 이상 배고픈 보헤미안은 없다
- 창업의 터닝 포인트
- 내가 가진 달란트로 나만의 차별화 전략 세우기
- 시스템을 가진 자가 남는 자
- 함께 성장하기: 협회 설립
- 함께 공유하기: 국비지원 교육사업
6장 : 아낌없이 주는 나무
- 삶의 은인
- 사제동행
3부 : 일이 곧 놀이가 되는 삶
7장 : 일과 일상을 컨텐츠로 만들어라
- 숨 쉬듯이 SNS로 소통하라
- 향기가 나는 콘텐츠
- 기록의 가치는 위대하다
- 양질의 콘텐츠로 컨셉을 명확히 전달하고자 할 때에는
8장 : 브랜드로 승부하라
- 나의 브랜드가 곧 나의 가치
- 나의 브랜드와 고객은 닮아 있다
- 브랜드의 진정성과 성공의 관계
9장 : 엄마의 꿈이 가족의 미래가 되다
- 7살 큰딸, 18개월 작은딸, 바쁜 엄마, 힘든 아빠
- 닮고 싶은 엄마
- 함께 꾸는 꿈이 있어 비로소 행복한 가족
마치며,
우리가 하는 일이 충분히 매력적이기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기만 한다면
누구나 자기만의 자리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개척할 수 있다
안나시랭’이라는 브랜드를 걸고 브랜드 안에 ‘있는 그대로의 나’를 담아내려고 애쓰다 보니 어느덧 브랜드를 찾는 사람들이 대부분 나의 브랜드와 닮아 있더라는 것입니다. 이 사실은 참 쉽지만 중요한 포인트예요. 내가 만나고 싶은 고객은 나와 닮아 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주체’인 내가 먼저 그런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의미를 주기 때문입니다.
공방창업은 스스로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게 되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