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Why? 수학: 도형. 4 스토리텔링 Steam 수학만화
저자 그림나무
출판사 예림당
출판일 2015-11-15
정가 11,000원
ISBN 9788930220699
수량
목차
1 벽돌 문제를 해결하다 11
① 바닥에 닿은 면의 모양을 이용하여 전체 쌓기나무의 수를 구할 수 있다.
② 쌓기나무로 만든 모양을 각 층별로 나누어 조각의 수를 구할 수 있다.
2 돌마루의 갈등이 깊어지다 41
① 쌓기나무로 만든 모양의 위, 앞, 옆에서 본 모양을 그릴 수 있다.
② 생활 속에 있는 다양한 물건들의 위, 앞, 옆에서 본 모양을 관찰하여 그릴 수 있다.
3 돌마루 마을에 시장이 서다 71
① 삼각기둥, 사각기둥, 오각기둥 등 다양한 각기둥에 대해 알 수 있다.
② 삼각뿔, 사각뿔, 오각뿔 등 다양한 각뿔에 대해 알 수 있다.
③ 각기둥의 밑면과 옆면, 모서리, 꼭짓점, 높이를 알 수 있다.
4 불만의 불씨가 피어나다 101
① 각기둥을 살펴보고, 그 특징을 파악해 각기둥의 전개도를 그릴 수 있다.
② 각뿔의 밑면과 옆면, 모서리, 꼭짓점, 높이를 알 수 있다.
③ 각뿔의 특징을 파악하여 각뿔의 전개도를 그릴 수 있다.
5 발전해 가는 돌마루 시장 131
① 원기둥과 원뿔을 알아보고, 그 특징을 서로 비교할 수 있다.
② 원기둥의 전개도를 알아보고, 그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6 쿠루 족장이 돌아서다 161
① 회전체를 알고, 회전체의 성질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입체도형을 평면으로 자를 때 생기는 단면을 추측해 보고, 모양을 그릴 수 있다.
출판사 서평
◈ 기획 의도
수학은 계산이 아니라 생각하는 것!
이제 수학을 공부할 때 단순 암기와 계산 위주의 학습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스팀(STEAM 수학이 바로 그것이다. 과학(Science · 기술(Technology · 공학(Engineering · 예술(Arts · 수학(Mathematics 다섯 가지 분야는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를 지닐 뿐 아니라, 우리에게 윤택한 삶을 제공한다. 스팀 수학은 이러한 서로 다른 다양한 영역을 창의적이고 ...
◈ 기획 의도
수학은 계산이 아니라 생각하는 것!
이제 수학을 공부할 때 단순 암기와 계산 위주의 학습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스팀(STEAM 수학이 바로 그것이다. 과학(Science · 기술(Technology · 공학(Engineering · 예술(Arts · 수학(Mathematics 다섯 가지 분야는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를 지닐 뿐 아니라, 우리에게 윤택한 삶을 제공한다. 스팀 수학은 이러한 서로 다른 다양한 영역을 창의적이고 융합적으로 아우르며 사고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어 교육 현장에서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다.
《Why? 수학》 시리즈는 스팀 수학을 제대로 구현해 내기 위해 초등 수학 교육 과정인 ‘수와 연산’,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규칙성’ 다섯 개의 영역에 주목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모든 영역에서 기초 실력을 쉽고 재미있게 쌓을 수 있도록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내고자 했다. 초등 수학은 어린이들이 수학의 세계로 발걸음을 처음 내딛는 단계이므로,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비로소 어린이들도 수학 개념이 왜 필요한지, 어떻게 쓰이는지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