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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소매유통업 상품관리
저자 신명훈
출판사 마지원
출판일 2018-03-09
정가 16,000원
ISBN 9791188127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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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1 소매업의 개관
Ⅰ 소매업과 유통
Ⅱ 소매업의 개념과 기능

CHAPTER 02 소매업의 분류
Ⅰ 소매업의 판매활동
Ⅱ 판매활동
Ⅲ 고객과 상품관리

CHAPTER 03 소매업의 전략 구축
Ⅰ 소비자 환경
Ⅱ 입지환경
Ⅲ 소매업 마케팅믹스

CHAPTER 04 중소소매업에 있어서의 마케팅 믹스의 실태
Ⅰ 소매업 윤리
Ⅱ 기업이윤 개념의 확립
Ⅲ 마케팅인의 활동영역

CHAPTER 05 소매입지
Ⅰ 입지선택
Ⅱ 입지와 소매전략

CHAPTER 06 소매정보 시스템
Ⅰ Bar Code(바코드와 마킹작업
Ⅱ POS System(판매 시점관리 시스템
Ⅲ POS의 활용
Ⅳ RFID

CHAPTER 07 소매물류
Ⅰ 소매정보활용
Ⅱ 소매물류
Ⅲ e-Retailing 관리

CHAPTER 08 관계 마케팅과 소매업 가치 창조
Ⅰ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Ⅱ 소비자와 관계 마케팅의 관계
Ⅲ 소비자 가치와 소매업 가치

CHAPTER 09 상품학
Ⅰ 상품학의 이론적 음미
Ⅱ 상품지식
Ⅲ 상품관리의 원칙
Ⅳ 상품구성의 원칙

CHAPTER 10 매입계획과 관리
Ⅰ 매입계획
Ⅱ 매입관리

CHAPTER 11 소매 가격관리
Ⅰ 소매가격관리 전략
Ⅱ 판매 호부진 분석과 마크다운 가격관리

CHAPTER 12 머천다이징
Ⅰ 머천다이징의 이해
Ⅱ 상품관리
Ⅲ 머천다이징별 상품믹스

CHAPTER 13 상품의
최근 소매유통시장의 두드러진 변화중의 하나는 TV홈쇼핑과 인터넷상거래, 통신판매 등 새로운 업태가 큰폭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유통시장이 선진화하고 소비자들의 기호가 변하면서 소매시장이 대형할인점과 TV홈쇼핑, 통신판매, 인터넷상거래 등 새로운 업태중심의 구조로 재편되고 있다. 이에 소매업의 정의와 그 기능과 특징을 살펴보고, 기존업태와 신업태의 종류와 발전과정과 그 특징들을 살펴봄으로서 앞으로의 신업태의 발전을 전망할 수 있도록 저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