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사업의 철학 : 성공한 사람들은 절대 말해 주지 않는 성공의 모든 것
저자 마이클 거버
출판사 라이팅하우스
출판일 2015-09-01
정가 16,000원
ISBN 9788998075200
수량
개정판 서문
프롤로그

제 1부 작은 기업에 대한 오해와 진실
1 ─ 기업가 신화
2 ─ 기업가, 관리자, 기술자
3 ─ 유아기 : 기술자 시기
4 ─ 청소년기 : 도움이 필요한 시기
5 ─ 안전지대를 넘어
6 ─ 성인기와 기업가 관점

제 2부 사업을 보는 새로운 관점
7 ─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소기업
8 ─ 지속 가능한 사업 원형
9 ─ 사업에 휘둘리지 않고 사업을 지배하기

제 3부 철학이 있는 기업
10 ─ 사업개발 프로세스
11 ─ 사업개발 프로그램
12 ─ 주요 목표
13 ─ 전략적 목표
14 ─ 조직 전략
15 ─ 관리 전략
16 ─ 인사 전략
17 ─ 마케팅 전략
18 ─ 시스템 전략
19 ─ 사라에게 보내는 편지

에필로그 : 전 세계 기업가들의 꿈을 되찾아 주는 일
저자 후기 : 첫걸음을 내딛는 일
감사의 글
성공하는 4%는 누구이며, 그들은 왜, 어떻게 성공했는가?
7만 명의 기업가들을 성공시킨 권위자가 밝히는 성공의 7단계 전략

미국 상무부의 통계에 따르면 매년 백만 명 이상이 어떤 형태로든 창업을 하고, 그중 절반에 가까운 40%가 창업 1년 안에 문을 닫는다고 한다. 5년 안에는 80% 이상이 문 닫는다. 설사 어찌해서 5년을 버텼다 하더라도 살아남은 기업 중 80%가 그 다음 5년 안에 망한다. 결국 창업기업이 10년 이상 생존할 확률은 단 4%에 불과했다.
그렇다면 창업 후 실패하는 사람들은 대체 무엇을 몰랐던 걸까? 그리고 끝까지 살아남아 마침내 성공의 궤도에 올라선 4%의 사람들은 대체 무엇을 알았던 걸까?

『사업의 철학』의 저자 마이클 거버는 실리콘밸리에서 컨설턴트로서의 경력을 시작하면서 첨단기술로 무장한 창업가들이 정작 사업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곳에서 그는 다양한 유형의 사업가들을 면담하면서 창업기업 대부분이 어떤 특정한 단계에서 집중적으로 실패하는 현상을 발견했다. 그때부터 그는 기업을 유아기 ― 청소년기 ― 성인기로 나누고 호기롭게 시작한 사업이 과연 어느 단계에서부터 무너지기 시작하는지 그 공통 지점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창업 후 유아기를 지난 기업은 필연적으로 이전의 방식으로는 계속 꾸려갈 수 없는 한계에 다다른다. 여기가 탈락자가 속출하는 첫 번째 고비이다. 살아남으려면 변해야 한다. 이 단계에서 살아남은 기업은 청소년기로 나아간다. 청소년기의 사업은 다시 사업주의 안전지대를 넘어서는 지점에 도달한다. 여기서 사업주는 두 가지 선택을 놓고 고민한다. 다시 사업의 규모를 축소해서 통제력이 미치는 안전지대로 돌아가느냐, 아니면 전부를 걸고 공격적으로 나아가느냐. 안타깝게도 두 방법 모두 결말은 비극적이었다. 그렇다면 기로에 선 사업가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
성인기에 도달한 사업을 예로 들자면 맥도날드, 페덱스, 디즈니와 같은 세계 일류 기업들에 가까웠다. 이들을 살펴보면 성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