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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
저자 강경구
출판사 북퀘이크
출판일 2021-12-24
정가 15,800원
ISBN 9791190860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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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이 책을 읽는 방법

1 마케팅 누구냐, 넌?
2 초두 효과와 후광효과
3 흔들다리 효과 귀인 오류 현상

쉬는 시간 1 마케팅의 무서운 상대성 이론

4 한계 효용의 법칙 고마해라 마이 무따 아이가
5 좋은 인식으로 가는 길
6 비싼 가격이 더 좋을 것이라는 당신의 생각
7 언제 밥 한 끼 해요 이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
8 소문을 이용한다

쉬는 시간 2 사랑의 삼각형 이론

9 피그말리온 효과 당신의 관심으로 그와 그녀는 멋진 사람이 된다
10 제일 무서운 엄마 친구 아들·딸

쉬는 시간 3 두껍아 두껍아 헌 집 줄게 새집 다오

11 마케팅과 연애의 ABCD 법칙
12 경쟁에서 이기려면

쉬는 시간 4 알고도 당하는 프레이밍 효과

13 결론 ; 마케팅과 연애의 본질

참고자료
‘인생은 타이밍이다.’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이 문구는 무엇을 뜻할까요? 바로 최적의 타이밍은 정해져 있다는 것이겠지요? 시간이 지나 녹아내린 아이스크림은 쓰레기로 변해버립니다.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케팅을 기획하고 빌드업하는 과정에서 적절한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밍이 있는데, 이 순간을 놓치면 몇 배 이상의 비용과 시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남녀가 처음 만나면 만남→호감→연인→지속성으로 이뤄지는 과정이 있어야 하고 마케팅도 마찬가지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고객 욕구에서 기업의 통합적 마케팅을 통해 고객만족의 과정을 거쳐 이익의 실현과 지속성 있는 고객과의 관계 유지 및 발전이 그것이지요.
막연하게 느껴지는 마케팅에서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과연 무엇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까요? 원초적이고, 본질적인 질문에 대한 해답을 스스로 찾았습니다. 바로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상대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마케팅에 적용하면 승산이 있는 정도가 아닌 확실한 성공을 예상하고 보장할 수 있습니다. 기업 혹은 자신의 브랜드 포지셔닝 및 브랜드 인지와 그것을 넘어선 브랜드 충성에 이르는 최상의 관계 형성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미국의 저명한 광고 카피라이터인 조셉 슈거맨이 남긴 명언이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의 목적은 두 번째 문장을 읽게 하는 것. 두 번째 문장의 가장 큰 목적은 세 번째 문장을 읽게 하는 것이다.” 소비자가 계속 읽고 싶어 하고 관심을 두고 집중할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들라는 것입니다.
시인 겸 소설가 빅토르 위고는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사랑한다는 것은 믿는 것이다." 불신의 시대 우리는 누군가를 믿고 의지하며 살아가고 싶어 합니다.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바탕도 바로 신뢰를 얻기 위해 꾸준한 소비자의 만족과 감동 시그널을 계속 보내야 하는 것이며, 이것이 마케팅의 근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프롤로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