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 동네에 혹등고래가 산다 - 키큰하늘 2
저자 이혜령
출판사 잇츠북
출판일 2019-07-20
정가 12,000원
ISBN 9791187903260
수량
꼬마 잠수왕
잘난 척 대마왕이다!
하늘을 나는 혹등고래
네모 상자 속 아빠
열두 번째 생일
혹등고래파 vs 범고래파
할머니의 커피믹스
세상 얄미운 녀석
잠수왕 된 지가 언젠데!
몰래 찾아간 장례식
감빵왕 졸라맨
범고래 악당들
스물세 개의 돌멩이
도근이는 걱정 마이소
혹등고래의 선물
울보 아빠
우리 동네에 혹등고래가 산다
내 안에 있는 혹등고래는 무엇일까?
우리는 각자 다른 환경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가진 것을 다른 사람이 못 가진 경우도 있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내가 갖고 있지 못한 경우도 있지요. 이렇듯 어떤 이의 삶이든 완벽한 모습일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신이 갖지 못한 것 때문에 불행하다는 생각이 들면, 그 이유를 쉽게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리곤 합니다. 그 대상이 가족인 경우도 많지요. 우리 아이들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기 전에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도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 그리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가치와 자부심을 먼저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줄거리
바닷가 마을에 도근이와 찬영이가 살고 있습니다. 도근이 아빠는 2년 전에 먼 바다로 모험을 떠났습니다. 아빠는 떠나면서 도근이의 열두 번째 생일에는 꼭 돌아오겠다고 약속합니다. 도근이는 아빠가 몹시 그립지만, 아빠가 종종 보내 주는 편지를 읽고 열두 번째 생일을 기다리면서 그리움을 달랩니다.
한편 찬영이는 다리가 불편하고 구두 닦는 일을 하는 아빠가 몹시 부끄럽습니다. 그래서 아빠 자랑을 하는 도근이가 꼴도 보기 싫지요. 다리가 불편한 아빠를 둔 자신이 몹시 초라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까지 단짝이었던 도근이와 찬영이.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두 아이의 갈등은 점점 격해집니다. 그리고 얼마 후 도근이 아빠에 대한 믿기 힘든 소문이 반 아이들 사이에서 퍼집니다. 도근이 아빠는 도근이의 열두 번째 생일에 돌아올 수 있을까요? 그리고 도근이 아빠의 비밀은 무엇일까요?